2022-01-19 10:26 (수)
손목 강화 아이템 그 두번째 이야기, TourGrip
손목 강화 아이템 그 두번째 이야기, TourGrip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8.03.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몇 년간 국민의 관심이 상당히 높아진 스포츠 종목이라고 하면 단연 "골프"를 들 수 있겠다. 이는 박세리,최경주 선수 등 스타급 골프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 진출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과 깊은 연관성이 있을 것이다. 그 덕분인지는 몰라도 귀족 스포츠라고 인식되어 왔던 골프가 확실히 예전보다는 대중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오고 있는데, 이제 우리 주변에서 실내 골프연습장이나 스크린 골프 등을 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뿐더러 한적한 외곽에는 새롭게 골프장등이 들어서고 있다. 물론 친숙하게 다가왔다는 것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수준까지 되었다는 것은 아니지만 말이다. 어쨌든 오늘은 이러한 골프라는 스포츠를 취미로 하고있고 또 여가 생활로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트레이닝 도구인 자이로볼 방식의 손목 운동기구 "TourGrip"을


소개하고자 한다.






TourGrip은 얼마전까지 TV쇼핑몰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떠들석하게 광고했던 "자이로볼"과 유사한 방식의 제품으로, 얼핏 보면 같은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손잡이가 추가됨으로 인해 실제 단련되는 부위가 더 넓어진 제품이다. 기존의 자이로볼은 단지 손목에 자극을 주어 단련시키는 제품이었으나, TourGrip은 손잡이로 인해 볼과 손에 거리감이 생겨 팔뚝 부분까지 전체적으로 단련시켜 준다.





자, 그럼 좀 더 자세하게 제품을 살펴보기로 하자. 직경 7cm가량의 볼 본체에는 흰색의 자이로 볼을 내장하고 있다. 자이로볼의 중심에는 강철로 된 중심핀이 있고 내부에 파인 홈을 따라 회전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손잡이 부분은 말랑 말랑한 합성고무로 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해도 손바닥에 무리가지 않도록 제작되어 있다. 기존의 자이로볼은 회전시켜 주는 끈이 있어 끈을 감고 당겨줌으로써 최초 회전력을 발생시켜주는데, TourGrip은 손으로 돌려서 최초 회전력을 발생시킨다. 자이로볼 보다는 발동이 어렵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가속시켜주는 움직임 또한 조금 틀린데, 기존의 볼은 단순한 손목 회전으로 자이로볼을 가속시켜주는 것과 달리TourGrip은 팔뚝 전체를 둥글게 위 아래로 움직여 주어야 한다. 그 타이밍 또한 기존 제품과는 틀려 적응하는데 제법 시간이 걸렸다.



설명서에 의하면 자이로볼 가동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첫번째 방법(Method) A는 손가락으로 돌려 볼을 회전시켜주는 방식이다. 이때 얻어지는 회전력은 아주 작고 볼을 가속시키는데도 꽤 시간이 걸린다. 두번째 방법(Method) B는 손바닥 전체로 회전시켜주는 방법인데, 자이로볼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라면 B 방식을 권장하고 싶다. 최초 회전력이 어느정도 확보되기 때문에 A방식과 비교해 가속까지의 걸리는 시간이 짧다.





최초 사용자는 최대 스피드로 1분이상 권하고 싶지 않다. 필자도 최초에 1분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평소에 운동을 하지않은 탓인지 팔이 얼얼했고 뻐근함도 느꼈다. 최초 1분에서 차츰 시간을 늘려가는 방식으로 사용하는것이 효율적인 방법일 것이다. TourGrip은 손잡이가 추가된 만큼 원심력에 의한 회전력 또한 기존 8,000rpm 회전에서 13,000rpm으로 대폭 늘어났다. 베터리나 모터를 사용하지않고 순수한 사람의 힘과 원심력, 관성의 법칙을 이용한 제품으로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용자나, 야구, 테니스, 볼링, 골프 등의 운동처럼 손목을 자주 사용하고 이로 인해 쉽게 피로를 느끼는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의 트레이닝 도구가 될 것이다.












































AYNAFLEX INTERNATIONAL (USA)
AYNAFLEX INTERNATIONAL (USA)

TOURGRIP (볼: 약 7cm, 손잡이: 12cm)


설명서(일본어)


회전력: 13,000rpm


4,998 엔

2008년 일본 현지 판매중

간편한 손목/팔뚝 운동, 근력강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