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316 Wallet Essentials - 금.속.예.술.
316 Wallet Essentials - 금.속.예.술.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6.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uch of ginger라는 영국의 회사는 재활용 금속을 이용한 제품만 전문으로 만든다. 전자회로나 반도체의 커팅에 사용되는 고도의 커팅 기술을 이용해 금속의 표면을 섬세하고 정교하게 깎아낸다. 그러한 그들의 제품 중 결정체라 할 수 있는 상품이 바로 오늘 소개할 316 Wallet Essentials다. 3인치 카드사이즈에 0.2mm 두께의 스테인레스를 사용한 16개의 각기 특색이 있는 툴로 구성되어 있다.




금속예술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그들의 제품들은 하나같이 아름답고 실용적이다. 레몬즙을 짜는 도구인 lemon squeezer나 고기를 연하게 다질 수 있는 meat tenderiser는 뛰어난 디자인으로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제품들이다.



원래 316 Wallet Essentials는 16가지 종류가 있으나 필자가 상점에 들렀을 때는 마침 4가지 종류밖에는 남아 있지 않았다. 언제 또 오냐고 하니 웃기만 한다. 자기도 모르겠다는 말이다. 처음엔 16가지였으나 지금은 파생제품 몇개가 더 늘어났다. 간단하게 16가지를 소개하자면 Mirror (거울), Toothpicks(이쑤시개), Spanner(스패너), Shot dice(주사위), Shirt accessories(와이셔츠의 칼라를 정리하거나 단추가 떨어졌을때 사용), Plectrums(기타피크), Photo frame(미니액자), Key fob(키홀더), Ice scraper(성애제거기), Cloverleaf ball markers(골프 볼마크), Bottle opener(병따개), Bookmark(책갈피), Comb(빗), Divot repairer(골프 잔디정리기), Medical ID Tag(비상처방전, 사고나 갑자기 기절을 하였을 경우 자신의 혈액형, 지병, 연락처 등을 기록해 둠), Emergency cufflinks(커플스버튼) 등이 있다.



마치 유명한 가수의 앨범을 보는 듯한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다. 첫 느낌은 너무나 깔끔하고 정교하다는 것이다. 제품 하나하나에 새겨진 글씨나 문양이 그들의 기술을 잘 말해주고 있다.



Shot Dice, 주사위다. 뒷면에는 주사위를 접는 방법이 마치 설명서를 보는 듯이 잘 설명되어 있으며 그 자체로 하나의 멋진 디자인 교본이 될 듯한 완성도를 보여준다. 두개의 주사위 중 하나는 일반 주사위와 같고 하나는 바나 술자리에서 게임을 할 수 있는 멘트가 들어있다. Choose(마실것을 선택한다), Roll Again(다시), Take a shot(한잔 마시기) 그런데...Choose 1개, Roll Again 2개, Take a shot 3개... 러시아 룰렛게임보다 더 잔인한 주사위 게임이다.



와이셔츠 소매에 사용하는 커플스버튼과 미니액자다. 정말이지 명함사이즈의 크기에 제품을 구상하는 것도 힘들 것인데 거기에 각각의 제품에 맞게 완변한 구도를 잡고 있는 것을 보면 단색이지만 화려한 디자인 브로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다. 총 16가지의 제품 중 비상시 한번 사용하면 재사용이 어려운 상품도 있고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커플스버튼이나 이쑤시개 같은 것은 사용하면 버려야 하고 스패너나 미니액자 같은 것은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다.



디자인도 뛰어나고 기능적인 부분도 뛰어나다. 하지만 가격은 좀 덜 착한 것 같다. 각종 할인카드에 신용카드 등 지갑은 넘쳐나는데 과연 이 316 Wallet Essentials의 공간이 남아 있을까?
Toush Of Ginger는 그들의 자신감을 제품 뒷면에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Touch of Ginger we believe in designing products that serve a purpose and are fun to own and use.
That`s why we go to the trouble of using the best quality materials to make sure our products look great and are up to the job."


*우리는 디자인시, 실용적이며 소유와 사용의 재미를 주는 제품이 구매욕구를 자극한다고 믿는다.


*그러므로 최고의 디자인과 품질을 위하여 최고의 재료를 사용하며 필요 이상의 노력도 마다하지 않는다.












































Touch of Ginger
316 Wallet Essentials Series

0.2mm 스테인레스

4.95유로 ~ 9.95유로
2006년 현재 발매중

뛰어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카드사이즈 생활도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