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air aroma drive time
air aroma drive time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5.07.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과 잘어울리는 단어들 중에서는 아로마와 관련된 상품이나 오법들이 무척많다. 아로마는 식물에서 추출된 향을 뜻하는 의미로 테라피(치료)라는 단어와 거의 함께 혼용되는 경우가 많다. 아로마 테라피란 Aroma(향)와 Therapy(치료)의 합성어로 식물에서 추출한 방향성 오일인 정유(Essential oil)를 이용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통증완화등의 목적과 건강과 아름다움의 유지 증진에 도움을 주는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자연요법이다.





다양한 종류의 나무, 식물, 풀, 꽃, 뿌리등에서 추출하는 에센셜 오일은 그 종류만도 수백 종에 이르며 효능 및 효과는 인체에서 일어나는 거의 모든 증상들과 연결된다. 어떤 것은 신경계질환이나 스트레스 완화에 쓰이고 또 다른 것들은 자극과 원기회복에 ,또 순환을 촉진시키는 오일도 있으며 이 외에도 각종 다양한 증상들을 치료한다. 이러한 효능을 가진 아로마는 고대 이집트에서는 미이라의 부패방지용으로 로마시대에서는 향수,향수오일,화장품,목욕용품,방향성제품,차까지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프랑스나 이태리에서는 향수의 예술적 전파로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은 그녀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기 위해 그성분을 사용했다고 전해지고 있을 정도로 전시대를 막론한 세계적인 사용과 연구가 이루어진 제품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아로마 관련 상품들과 다양한 샵들이 생기고 있는데, 그 대부분은 집안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그렇게 신체를 릴렉스 시켜주고 치료에 효과가 있다면 왜 현대인들같은 디지털 유목민들에게 적합한 상품이 없을까 하는 의문이 생겼다. 그러던중 Air Aroma라는 차량용 아로마 제품을 만나게 되었으며 오늘은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출퇴근 뿐 아니라 이동을 위해 차를 운전을 하다보면 인구나 도로면적대비 차량의 이동이 많은 도심에서는 난폭운전이나 끼어들기등의 불법행위들을 자주 경험하게 된다. 차를 운전하게 되면 본성이 나온다던 누군가의 말처럼 평소에 조용하던 사람도 차만 운전하면 난폭하게 변하거나 자기도 모르게 욕이 입밖으로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다. 좁은 도시에서 서로가 바쁜길을 가다보니 급한 마음이 들기도 하고 신호가 길어서 기다리다 짜증이 나는경우에 보통사람들은 그 불안하고 불편한 마음을 참기가 참 힘이드는것도 사실이다.





에어아로마는 차내의 시거잭에 연결하는 마치 호각처럼 생긴 형태로 만들어진 아주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제품이다. 앞쪽에 나와있는 트레이에 함께 들어있는 Cirtus Fresh(감귤류)향의 아로마 오일을 한방울 뿌려준뒤 전원을 켜면 에어아로마기기는 내부에서 열을 발생시켜 트레이의 솜에 묻어있는 오일을 공기중으로 확산시켜준다. 아로마오일을 운전중 마시다보면 어느샌가 차분해진 마음도 생기고 심신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든다. 특히 에어콘이나 차의 내부청소를 자주 하지 않는 분들에게 더더욱 쾌쾌해진 공기를 상큼하게 바꿀수 있게 한다.



여기서 잠깐 Cirtus Fresh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해당질병
위산과다증, 빈혈, 관절염, 셀룰라이트, 동상, 단순헤르페스, 변비, 기침, 고창, 담석증, 통풍, 치질, 벌레물린데, 신결석, 혈압정상화, 류마티스, 정맥류, 부종, 사마귀



레몬은 백혈구 생산을 촉진시키므로 저하된 면역체계의 치료에 좋다. 비장에도 작용하기 때문에 적혈구 생산도 촉진시키므로 빈혈치료의 적응증이 된다. 췌장에도 작용하기 때문에 당뇨나 수험생의 저혈당치료에 도움이 된다. 신경의 밸런스를 맞추는 작용이 있으므로 피로, 허약, 스트레스와 회복기에 사용한다. 특히 refresh효과가 좋고 건강함과 행복감을 증대시킨다. 일본에서의 결과를 보면 작업장의 에어컨디셔닝시스템에 투여하여 30%까지 작업인들의 생산성을 올릴 수 있었다. 정신을 맑게 해주는데 유명하고 특히 정신집중을 높이는 데 유용하다. 특히 레몬은 휴대하거나 흡입법의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수험생의 집중력을 높여 줄 수 있고 저혈당증상에 도움이된다.



주의할점
임신, 장기적인 사용, 햇빛노출 레몬에는 알데하이드가 있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 피부자극이나 민감성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사용할 때 낮은 희석율(1-2%)로 사용하여야 한다. 레몬은 백혈구 생산을 촉진시키므로 저하된 면역체계의 치료에 좋다. 비장에도 작용하기 때문에 적혈구 생산도 촉진시키므로 빈혈치료의 적응증이 된다. 췌장에도 작용하기 때문에 당뇨나 수험생의 저혈당치료에 도움이 된다. 신경의 밸런스를 맞추는 작용이 있으므로 피로, 허약, 스트레스와 회복기에 사용한다. 특히 refresh효과가 좋고 건강함과 행복감을 증대시킨다. 일본에서의 결과를 보면 작업장의 에어컨디셔닝시스템에 투여하여 30%까지 작업인들의 생산성을 올릴 수 있었다. 정신을 맑게 해주는데 유명하고 특히 정신집중을 높이는 데 유용하다. 특히 레몬은 휴대하거나 흡입법의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수험생의 집중력을 높여 줄 수 있고 저혈당증상에 도움이된다.






차량용 방향제와는 그 성분부터가 다르고 일단 공기중에 뿌려 인체에 흡수하는 과정도 다르다. 물론 사용하는 아로마오일의 품질에 따라 테라피의 효과도 달라진다. 아로마테라피의 해택이 충분히 느껴지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배면에 있는 조절버튼으로 열의 온도를 보다 높일수 있다. 그린에서 레드컬러의 LED로 바뀌면 보다 강력한 아로마향을 느낄수 있게 된다.





수천가지의 아로마 향의 효능에 대해 조금만 공부한다면 아마 다양한 치료효과를 기대할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배터리나 혹은 USB연결단자를 외부전원으로 사용할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사용자 시나리오를 만들수 있게 업그레이드 된다면 더 많은 장소에서 아로마의 효과를 듬뿍 느낄수 있지 않을까?














































air aroma (오스트리아)
air aroma Drive Time

본체 두께20×길이104
무게 약 24g
전원 12v시거라이터 소켓

1680엔
발매중
자동차 시거잭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아로마오일 확산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