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Dynamo Radio Light by DRETEC
Dynamo Radio Light by DRETEC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5.0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포영화를 보다보면 주인공은 여러가지 힘든 상황에 처하게 되는데, 그 중 대부분의 일들은 칠흑같은 어둠속에서 발생한다. 그리고 항상 중요할 때 손전등의 배터리가 다 나가거나 하면서 관객들의 심장을 더욱 두근거리게 만들곤 한다. 이런 공포영화의 주인공들에게 오늘 소개할 다이나모 라디오 라이트(Dynamo Radio Light)가 있었다면 상황은 반전될 수 있었을까? 위기 상황에서는 물론 인도어 또는 레저용으로도 유용할만한 DRETEC( Dream Technology 의 줄임말)사의 자가 발전 라디오: 다이나모 라디오 라이트를 이제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다이나모 라디오 라이트는 오렌지, 스카이블루, 그리고 실버의 3가지 모델이 발매되고 있으며, 깔끔한 패키지 안에는 간단한 설명서와 추가 전구가 제공된다. 재질은 미끌거리지 않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그립감이 매우 좋은 편이며 내장된 스트랩을 사용하면 손에서 놓칠 염려또한 없다. 그럼 이제부터 세부 기능을 보자.




윗부분에는 원활한 라디오 수신을 위한 안테나, 전원선택 및 라이트 등 기능스위치가 위치해 있고, 좌측에는 라이트, 우측에는 볼륨과 주파수 조절을 위한 노브 그리고 외부 어뎁터와 스테레오 이어폰 연결 부분이 달려있다. 제품의 전면은 알루미늄 처리로 좀더 세련된 모습이며 스피커와 현재 주파수 대역 위치를 알려주는 정겨운 디스플레이도 눈에 띈다. 라디오는 AM/FM을 모두 지원하며 AM은 540KHz부터 1600KHz까지 FM은 76MHz부터 108MHz까지 청취할 수 있다. 따라서 도심에서는 물론 전파가 닿기 힘든 산속에서도 활용도가 매우 높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자가발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만약의 경우를 위해 외장 어뎁터는 물론 AA배터리까지 지원하여 좀 더 오랜시간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하며, 외부 어뎁터 연결도 지원하여 집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크기는 여성이 손에 쥐기에는 약간 묵직하지만 무게는 210g정도로 소지하고 다니기에 부담없다. 제품 한쪽에는 라이트가 위치하고 있는데, 노란빛을 띄는 라이트는 아쉽게도 그리 밝은 편은 아니지만 어두운 밤길을 걷는데에는 충분히 도움이 될듯 하다.




이제 후면의 손잡이를 밖으로 꺼내고 시계방향으로 회전해보자. 힘들더라도 노력한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전원이 다 되더라도 재충전이 매우 간편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또한 없다. 1초에 2회 회전시 약 90초 동안 충전으로 20분 정도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으며, 라이트는 같은 조건으로 약2분 정도 사용 가능하다. 참고로 알카리 전지를 사용할 경우 라디오는 약 20시간, 라이트는 3시간 정도 연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먼곳에 여행을 떠날때는 꼭 배터리를 챙겨가도록 하자.





주 5일제가 시작되면서 주말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가족들과, 친구들과, 연인들과 야외로 발걸음을 옮기기 시작했다. 인도어에서는 물론 아웃도어 레저용으로도 손색없는 다이나모 라디오 라이트로 여가시간을 좀 더 즐겁고 알차게 사용해보자.
















































DRETEC
Dynamo Radio Light

67×148×48mm


215g

3,150엔
현재 발매중
배터리 없이도 라디오와 손전등을 사용할 수 있어 아웃도어 생활에 유용한 아이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