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Power Disk Watch WAM07
Power Disk Watch WAM07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없이 하루를 산다는건 생각하기 힘들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습관처럼 컴퓨터 파워를 누르고 일어나면 컴퓨터가 켜지고 매신저는 자동 로그인이 되어 있다. 컴퓨터는 이제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버렸으며 컴퓨터로 거의 모든 사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중요한 문서나 개인정보가 컴퓨터에 많이 저장되어 있다. 작업중인 문서를 다른 자리로 이동해서 작업을 해야할 때 파일을 옮겨 가야 한다. 보통 간단한 파일은 이메일로 보내거나 웹하드를 사용한다. 그러나 회사 문서는 보안상의 문제로 이메일이나 웹에 올리지도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고 매번 문서를 전송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서 요즘 많은 사람들이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한다. 휴대폰에 매달고 다니는 사람, 가방에 매달고 다니는 사람 등 간편한 플래시 메모리로 자료를 보관하고 이동시킨다. 다양한 디자인과 형태의 플래시 메모리가 많이 개발되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일반 손목시계에 플래시 메모리의 기능을 갖고 있는 제품이다.




Power Disk Watch는 Thanko사의 제품으로 이 회사는 컴퓨터와 컴퓨터 주변기기, 소모품, 각종 캐릭터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 제품은 언듯보면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가죽줄 시계이지만 시계로써의 기능외에 128MB의 플래시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다.




Power Disk Watch은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다. 외관상으로도 보통의 시계와 똑같다. 시침, 분침, 초침 다 있으며 3시 방향에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나사가 있고 8시 방향에 컴퓨터와의 연결선 부분만 추가되어 있다. 그리고 방수가 되기 때문에 시계에 물이 닿는다 해도 플래시 메모리에 손상이 가지 않는다.





시계의 크기도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시계와 비슷하고 손목에 차도 무겁지 않다. 그 외에도 같은 기능을 가진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이 있다. 각각의 디자인에 따라서 메모리의 용량도 2가지씩 있다. (125MB, 256MB) 보통의 플래시 메모리는 가지고 다니다가 잃어버리기 쉽지만 Power Disk Watch은 시계에 플래시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어 항상 몸에 지니고 있기 때문에 잃어버릴 염려가 없고 휴대도 간편하다.



사양
메모리 : 128 MB
포트 : USB 포트
전원 : 컴퓨터 파워
USB호스트 I/F : USB1. 1, UHCI/OHCI
전류 : 80 mA이하
중지모드 : 500 uA이하
전송레이트 : 최대 4Mbps
SN비 : 90dB
동작온도 : -40℃~+70℃
동작환경 : USB포트를 탑재하는 IBM PC, MacOS기(OS 9.X, OS X)





휴대폰에 카메라, 결제기능이 달리고 캠코더에 디지털카메라 기능이 있는 것처럼 한제품안에서 다양성이 추구되면서 컨버전스기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이 발전하고 있다. 많은 도구들의 활용과 사용으로 갈수록 휴대해야 하는 제품도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시계에 플래시 메모리, 전화기, 카메라, 무선조정, 화상채팅, 이 모든 것이 가능해지는 날이 곧 오지 않을까?














































Thanko
Power Disk Watch WAM07

메모리 : 128 MB
전원 : 컴퓨터 파워
동작환경 : USB포트를 탑재하는 IBM PC, MacOS기(OS 9.X, OS X)

13440엔
2004년 현재 발매중
시계에 128MB의 플래시 메모리를 내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