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White Line / Multi Sharpener
White Line / Multi Sharpener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05.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실 서랍이나 자신의 사물함을 열어보면 다양한 데스크용품들이 있을 것이다. 필자 또한 우측 2번째 서랍에는 다양한 문구류와 데스크용품들이 종류별로 가득하다. 테이프, 스테이플러, 핀, 압정, 가위, 칼, 풀, 화이트(수정액), 등 없는 것 빼고는 다 있다. 요즘은 문규제품도 종류별로 디자인과 기능이 다양하게 나와있다.



책상에 앉아서 서류정리를 하다 보면 왜 이렇게 필요한 문구류가 많은지 종류별로 항상 구비가 되어있어야 한다. 프린트한 파일을 스테이플러로 찍어야하고 종이를 자르기 위해서 칼과 자가 필요하며 책상 옆 보드판에 메모를 꽂기 위해서 핀을 꺼내야 한다. 가끔은 필기를 하다가 수정이 필요하면 화이트를 이용해서 글씨도 지워야 하고 샤프나 연필을 사용하게 되면 지우개도 필요할 것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볼펜에 화이트가 달려있는 제품과 휴대용 연필깎이이다.



필자가 초등학교 다닐 때는 연필을 많이 사용했었다. 어렸을 때부터 볼펜을 사용하면 글씨체가 나빠진다면서 어른들은 연필을 사용하게 하셨다. 그리고 연필은 사용하다 틀리면 지우개로 지우면 간단하게 해결이 된다. 그러나 볼펜이나 펜을 많이 사용하는 지금은 화이트가 항상 함께 있어야 한다. 사무실에서 일을 하든 학교에서 필기를 하든간에 볼펜을 사용해서 뭔가를 쓴다면 반드시 화이트가 필요하다. 물론 글씨를 한번도 안틀린다면 필요없겠지만 인간이기에 그럴 수 없을 것이다.



너무나도 유명한 Pilot사의 제품인 FEED White Line은 볼펜 뒷부분에 화이트가 달려있다. 화이트 또한 과거에는 흔들어서 액체로 나오는 제품을 많이 사용했지만 지금은 화이트라인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화이트라인의 사용이 훨씬 간편하기 때문이다.



볼펜 끝부분에 화이트라인이 있는 것 외에 고무로된 앞부분을 잡고 돌리면 3가지의 볼펜색상을(검정,파랑,빨강) 선택할 수 있다. FEED White Line은 하나의 제품 안에서 다양한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그리고 뒷부분의 화이트라인과 볼펜심은 리필이 가능하여 실용성을 추구하고 있다.



연필을 사용할 때 항상 필요로 하는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 지우개와 연필깎이이다. 그래서 생겨난 제품이 연필 뒤에 지우개가 달린 제품이다. 위에서 소개한 FEED White Line과 비슷한 개념으로 이미 아이디어 제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그리고 연필깎이 또한 항상 필요하다. 집에서 연필을 항상 깎아서 필통이나 연필꽂이에 챙겨두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때를 대비해서 휴대용 연필깎이를 가지고 다닌다.




Kutsuwa사의 Multi Sharpener는 휴대용 연필깎이이다. 이 연필깎이의 특징은 연필의 모양을 다양하게 깎을 수 있다는 것이다. Multi Sharpener옆을 보면 1부터 5까지의 숫자가 적혀 있고 숫자에 맞춰 돌리면 연필의 심 길이를 5단계로 나누어서 깎을 수 있게 되어 있다. 간단하지만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재미난 제품이다.





이쁘고 다양한 종류의 문구제품으로 나의 책상을 꾸며보세요. 다른 사람들에게는 신기하게 생각되어 나의 문구류에 관심을 보이며 탐내지 않을까요?














































PILOT / Kutsuwa


FEED White Line / Multi Sharpener


FEED White Line


- 0.7mm ball


- 리필용 White Line 5 * 2.5mm


Multi Sharpener


- RS007 50 * 46 mm, RS008 49 * 65 mm


FEED White Line : 500엔


Multi Sharpener : 300엔(RS007), 500엔(RS008)

2004년 현재 발매중

FEED White Line


- 볼펜과 수정가능한 화이트가 뒷부분에 달려있어 편리


Multi Sharpener


- 간편한 휴대용, 5단계로 연필심을 깎을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