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USB Alarm Clock WakeUp
USB Alarm Clock WakeUp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04.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들의 월요일 아침마다 찾아오는 고질병은 특히나 아침에 기상하는 시간에 더욱더 고통스럽게 다가온다. 특히 월요일은 일요일밤을 아쉬워 하며 늦게 잠들기 때문에, 그리고 평소보다 더 일찍 집에서 나가야 하는 이유 때문에 아침부터 정신이 없는 하루가 시작된다. 휴대폰 알람이며 집에는 보통 몇개의 알람시계가 주인의 구박(?)을 받으며 살고 있는데, 다들 제각각의 소리로 열심히 주인을 깨우려고 울려댄다. 매일 같은 소리로 깨워주지만 어쩌다 그런 일상적인 자명종 소리도 자장가 처럼 들려오는 아침에는 어김없이 지각하는 날이되고 상사나 직장동료들로부터 시선을 받게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하지만 여기 등장하는 USB Alarm Clock WakeUp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상과 그에 발맞추려는 사람들의 입맛에 딱 떨어지는 알람시계로 시끄럽고 반복적인 알람이 자장가로 들리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환영할만한 제품이 아닐수 없다.





일단 이 제품은 쉽게 이야기 해서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음악파일인 MP3, WAV, CDA등을 알람 시계로 다운로드해 자신이 원하는 소리를 알람으로 만들수 있는 제품이다. 그래서 패키지속에는 본체를 비롯해 USB케이블, 윈도즈 운영체제에 인스톨 하는 드라이브및 어플리케이션 시디등이 포함되어 있다. 탁상용 알람이기 때문에 전원을 AA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으며 상당히 큰 스피커도 자체적으로 내장하고 있어 다운로드된 음악을 알람으로 들었을때에도 귀에 거슬리거나 소리가 찢어지거나 하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는다.





제조사나 혹은 어느나라에서 만들었는지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이 우려하는 이 제품의 퀄리티에 대해 아이디어홀릭은 상당히 높은 점수를 매기고 싶다. 퀄리티 컨트롤이 확실한 일본에서 판매하고 대만에서 OEM형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가격대 제품의 성능비는 보통의 알람시계와 비교해 구입을 제고해 볼만한 제품이다. 제품은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 있으며 은색의 정돈된 느낌으로 컬러링이 되어 있고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매끈하게 빠져 나와 있다. 사이즈는 폭 150mm× 두께 79mm×높이 136mm이며 무게는 250g으로 책상위에 올려놓아도 무리가 없는 사이즈다. 특히 시계 바닥면으로 넣게되어 있는 3개의 베터리 저장위치는 가벼운 플라스틱 시계의 무게중심을 알맞게 잡아주는 역활을 한다.





인터페이스는 컴퓨터와 연계된 제품 답지 않게 간단하게 만들어져 있는데, 위쪽에 알람을 On/Off하는 버튼과 시간을 표시해 주는 바늘 아래쪽으로 다운로드한 사운드를 체크해볼수 있도록 해주는 버튼, 그리고 후면에 USB코드를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단자와 시간및 알람 셋팅을 위한 다이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스피커의 내장으로 중저음이나 목소리 같이 미세한 사운드도 놓치지 않고 표현해 주는데 녹음되는 시간이 50초로 한정되어 있어, 보통 3분짜리 음악 파일을 감상(?)하는 일은 불가능하다.





시계로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USB단자로 PC와 연결한뒤 제공되는 시디에 있는 드라이버 인스톨뒤 USB MP3 Clock Writer라는 프로그램을 가동시켜 주고 자신의 PC에 저장해놓은 음악을 시계로 다운로드 해야 한다. 물론 맥킨토시나 리눅스 운영체제는 아직 지원하지 않고 있어 소수 사용자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개선되어야 할 문제로 보인다. 앞서 이야기한 MP3, WAV, CDA의 파일로 되어 있다면 모두 알람으로 만들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직접 녹음한 음원도 알람으로 사용할 수 있어 보다 재미있는 알람도 만들어 볼수 있다.






아날로그 방식의 디지털 알람이라는 다소 아이러니한 점도 재미있지만, 이제까지 제조사에서 저장한 알람을 일방적으로 들어야만 했던 소비자에게 스스로 만들고 선택 할수 있게 해 주었다는 점에서 또한 같은 제품을 매일 다르게 느끼게 해줄수 있다는 점에서 필자는 USB Alarm Clock WakeUp에게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합자회사 MIB
USB Alarm Clock WakeUp

재질 | ABS 수지, 폭 150×두께 79×높이 136mm


약 250 g(배터리를 포함하지 않은 무게)


AA배터리 3개로 작동


USB 인터페이스

3980엔
발매중
컴퓨터에 저장된 자신의 음악파일을 시계의 알람으로 저장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