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Propello
Propello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지구는 많은 고난을 겪고 있다. 온난화 현상으로 인하여 전 세계적으로 기온이 상승하고 많은 재난이 일어났다. 뿐만 아니라 북극에서는 얼음이 계속 녹아내려 해수면이 높아지고 있는 등 많은 문제점을 나타내고 있다. 모두가 인간이 낳은 결과이며 이러한 자연환경은 우리의 것이 아니라 미래의 것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위에서 말한 원인들로 인하여 이번 여름도 무척 더우리라는 불길한 예감이 밀려온다.



무더운 여름에 더위에 지쳐 밥맛이 없거나 정신이 몽롱해지는 등의 경우를 일컬어 ‘더위를 먹다’라고 한다. 더위를 안먹기 위해서 우선 따가운 태양에 노출을 삼가 해야 하고 에어컨이나 선풍기로 더위를 식혀야 한다. 그러나 이 에어컨이라는 것도 환경오염의 주범이라는 것을 모두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적당한 에어컨의 사용으로 환경오염을 줄이고 전기도 절약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제 곧 ‘에어컨1대는 선풍기30대의 전력을 소비한다’라는 내용의 공익광고가 방영될 것이다. 우리가 매년 접하는 광고임에도 매해 반복적으로 광고를 하여 우리에게 각인시키는 것은 그만큼 중요한 사항이기 때문이다. 우리도 지구를 사랑하고 나라를 걱정하는 맘에서 이번 여름에는 에어컨의 사용을 자제하고 선풍기로 여름을 이겨내도록 노력하자. 그런 의미에서 멋진 데스크탑용 선풍기 한대를 소개하려고 한다.



보통 선풍기하면 각 가정에 적어도 한 대씩은 소유하고 있는 평범한 디자인을 떠올리겠지만 여기서 소개하는 ‘Propello’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더운 여름날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다 보면 컴퓨터의 열기 때문에 더위가 몇배 증가한다. 이런때 책상 위에 올려놓을 만한 조그만 사이즈의 데스크탑 선풍기가 있다면 시원할 것이다. 에어컨이 켜져 있는 사무실이라 해도 내 자리까지 시원한 바람이 오지 않는다면 데스크에 올려둔 선풍기 바람을 통해서 더위를 가실 수 있다. 이런 용도로 알맞은 ‘Propello’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Propello`는 영국의

사에서 제작되었다. 동그란 원형의 케이스는 ‘Propello’의 디자인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Propello’은 데스크탑을 위한 아담한 사이즈다. 그리고 선풍기의 날개가 회전할 때 들리는 모터소리를 ‘Propello’에서는 거의 들을 수가 없다. 최상급의 모터를 사용하여 소음을 줄였기 때문이다. 만약 모터가 돌아가면서 진동과 소리를 낸다면 데스크에 올려져 있는 선풍기가 흔들림은 물론 진동의 떨림은 작업을 하고 있는 나의 손과 귀로 전달되어 신경만 예민하게 만들 것이다.



70, 80년대만해도 선풍기의 날개 부분을 덮고 있는 안전망의 간격이 넓어 아이들이 다치는 사고가 빈번하여 그물망(아는 분은 아시겠지만)을 씌어 사고를 예방하였다. 하지만 요즘은 선풍기 날개의 안전망이 촘촘하게 되어있어 사고가 적어졌다. ‘Propello’를 사진으로만 보면 날개가 노출되어 있어 매우 위험해 보일 수 있지만 날개가 부드러운 고무로 되어있어 손가락이 들어간다 해도 다칠 염려는 없으며 손가락으로 돌아가는 날개를 잡을 수도 있다. 물론 갑작스레 손가락을 넣으면 작은 상처가 날수도 있으니 무리한 행동은 삼가 해야 한다.



그 외에 날개를 감싸고 있는 틀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있고 모터는 스틸로 구성되어 있다. 틀 밑 바닥에 2개의 지지대와 뒷부분에 손으로 높낮이를 조정할 수 있도록 스틸로 이루어진 지지대가 있다. 스틸 지지대의 선이 무척 세련되어 보인다.





만약 ‘Propello’가 뒤로 넘어진다 해도 뒷부분에 달린 모터가 바닥에 부딪히는 경우는 없다. 날개를 감싸고 있는 틀 윗부분에 틀과 같은 재질로 지지대의 역할을 해주고 있다. 사용자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한 멋진 제품이다. ‘Propello’의 온오프 스위치는 연결선 중간에 있다. 투명한 스위치는 ‘Propello’의 세심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최소한의 선을 이용하여 간단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된 이 제품을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것 같다.
앞으로 다가올 더운 여름을 멋진 디자인의 ‘Propello’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보자.














































Black + Blum
Propello
220V, 풍량조절 없음(On/Off 스위치)
\150,000
현재 디자인 샵에서 발매중
데스크탑용의 선풍기로 날개재질이 고무이고 소음이 거의 없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