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Resonantware
Resonantware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0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sonantware 레조넌트·웨어 (공명하는 기기를 의미하는 조어)
-디자이너가 시각화하는 가까운 미래의 유비쿼터스 디지털 웨어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언제 어디서나’ ‘동시에 존재한다’라는 뜻이다. 물이나 공기처럼 도처에 편재(遍在)한 자연상태와 같은 뜻이기도 하다. 유비쿼터스 개념은 지난 1988년 제록스 팰 러앨토연구소(PARC)에서 마크 와이저가 처음 제시했다.유비쿼터스는 실세계의 각종 사물에 컴퓨터를 장착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개념이다.



가령 우리가 사용하는 신발과 양말, 가구의 손잡이 등에 컴퓨터 칩을 이식하여 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든 사물(컴퓨터 칩을 이용해 전자제어를 한하는 의미입니다)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기능적·공간 적으로 사람과 컴퓨터를 하나로 연결하고 이들 간에 자유롭게 정보를 유통시키는 것이 유비쿼터스의 목적이다



미래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에 대한 NEC의 컨셉
UPnP(유니버설 플러그 앤 플레이)·차세대 무선 LAN·네트워크화된 마이크로칩·차세대 바코드나 ID팁에 의한 리얼/버추얼 세계의 융합. 그리고 다양한 센서 테크놀로지들... 이러한 테크놀로지들에 의해, 네트워크 컴퓨팅은 사회의 인프라로서보다 투명한 존재가 되어 갈 것 입니다. 그곳에서는, 정보 브라우징 엔터테인먼트로서 즐기는 세계로 즐길 수 있는 보다 고차원의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또, 기기간의 접속이나 보안 설정이 간단하며, 사람의 기분에 충실한 정보 디바이스가 등장하는 것은 아닐까요? 그리고 그것들은, 사람들의 생활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형태가 되어 구현화 되어 갈것입니다. NEC의 디자이너들은 한발 앞서 그러한 디바이스를 형태로 가까운 미래의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이것들은 컨셉 모델이며, 발매의 예정은 없습니다)




P-ISM :
펜 타입·퍼스널 네트워킹 가제트


정보 단말기는 끝없이 소형화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당분간 우리는 주로 손을 사용해 그것들을 조종하게 될 것 같습니다. 선진 기술과 인간의 접점의 하나를 펜이라고 하는 형태로 표현했습니다. 펜 타입의 자필 입력 기능부 휴대전화, 버추얼 키보드, 초소형 프로젝터, 카메라 스캐너, 전자지갑 기능, 개인 ID키의 5개 세트. 펜끼리는 근거리 무선 기술에 의해 접속되어 한층 더 이 세트 전체는 휴대전화 기능에 의해 인터넷과도 접속되고 있으며 여러가지 사용법에 대응합니다. 최소한의 펜 스타일로 퍼스널 네트워킹 가제트로서 궁극의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wacca :
블래셀렛형 영상 기억 단말
마음에 드는 상품을 손에 들면 추억의 장면이 생각나도록 하는 기억과 그 툴은 보다 친밀한 관계가 되어도 좋은 것이 아닐까요? 해상도나 기억용량 등, 영상 기억 디바이스의 성능은 어떤 시점에 가지고 있습니다. 그 후는 마치 손목시계가 그랬듯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라고 하기 보다는 자신을 표현하는 액세서리로서 몸에 걸치는 것이 되어 가겠지요. 이 블래셀렛은, 구멍을 통해 풍경을 들여다 보면 내장한 거리 센서에 의해 얼굴과의 거리에 대한 화각으로 영상을 캡쳐 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투명하게 보이는 뷰어에 영상을 브라우징 하거나 포토 스탠드와 같이 디스플레이 해 둘 수도 있습니다.





nave :
360도의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우리는, 영화의 스크린 안에서 수차례 비디오 폰을 봐 왔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비디오 폰의 카메라로 자연스럽게 행동할 수 없는 것은 왜일까요? 기존의 원격지와의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은 표시 디바이스나 단말의 형태의 제한을 받고 있었습니다. 이 단말기는 원형의 디스플레이와 중앙의 초광각 카메라에 의해 주위의 분위기를 전하거나 다수끼리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duo-pc :
듀얼 디스플레이·모바일 PC
데스크탑에서도, 모바일 환경을 동시에 사용하는 우리들에게는 만족할만한 PC 한대로는 부족할 것입니다. 근거리 무선 접속이나, 팁 온 글래스 기술에 의해, 노트북 PC는 종이의 플렉서빌러티에 또 한 걸음 가까워집니다. 이 모바일 PC는, 데스크탑에서는 LCD 대화면 모니터에, 모바일 환경에서는 타블렛 PC나 북 브라우저 환경이나 유저의 사용 형태에 맞추어 자유자재로 변화하도록 다중 경첩 기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duo-phone :
듀얼 디스플레이·모바일 폰
보다 자연스럽게 비디오 부분이 분리 가능한 디스플레이와 차세대 바코드에 대응한 포토 센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duo pc의 마우스나 리모콘으로도 사용 가능한 차세대의 휴대전화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