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자전거 캠퍼를 위한 진정한 캠핑 바이크, Cercle
자전거 캠퍼를 위한 진정한 캠핑 바이크, Cercle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21.09.02 10: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캠퍼를 위한 진정한 캠핑 바이크, Cercle

  자전거 캠퍼를 위한 진정한 캠핑 바이크, Cercle. 세르클(아마도 Circle과 bicycle의 합성어가 아닐까?) 오스트리아 FH 조아눔(FH Joanneum) 대학의 학생 베른하르트 소보타(Bernhard Sobotta)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이 자전거는 자전거로 여행하면서 휴식과 숙박을 해결할 수 있는 재미있는 제품이다. 아직은 프로트 타입 수준이지만 시도 자체로 많은 가능성을 보여준다.

  오래전 조랑말에 갖가지 생활도구를 매달고 돌아다니던 집시들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한 대 있다면 확실히 여행 경비는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바퀴와 바퀴를 연결하는 원형 프레임에 결합된 구조물은 침대, 의자, 간이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어 아이디어의 극치를 보여준다. 힘들면 한 숨 자고 갈 수도 있고 멋진 경관이 보이면 커피 한잔 하면서 쉬어 갈 수도 있고 당신이 낚시광이라면 손 쉽게 포인트를 옮겨다닐 수도 있을 것 같다. 실제 디자이너 소보타는 프로트 타입을 타고 친구와 함께 1000km가 넘는 장거리 여행을 하면서 테스트를 하였고 여행 중간중간 수 많은 사람들과 이 새로운 투어링 바이크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고 개선점을 찾았다고 한다. 그리고 내년에는 친구와 함께 월드투어를 계획하고 있으며 더욱 많은 사람들과 여행, 캠핑 그리고 세르클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더 멋진 아이디어를 얻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한다.

  세르클, 멋진 아이디어로 여행과 자전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을 선보였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텐트 기능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개발자도 그 부분을 아쉬워하고 외부에 더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언뜻 보면 프레임 몇 개를 추가하여 파라솔처럼 텐트를 만들 수 있을 것도 같은데, 그렇게 되면 점점 기괴한 모양으로 변할 것도 같다. 소토타와 친구의 월드 투어에서 텐트 문제를 해결할 멋진 아이디어를 얻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석근 2021-11-12 16:54:55
몇년만에 돌아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너무 오래되서 회원가입 다시했습니다. 앞으로 자주 들를께요~
* 구조는 좋은데 안전성 고려까지 했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 제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