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CodaOne, 능동형 블루투스 핸즈프리
CodaOne, 능동형 블루투스 핸즈프리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13.04.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luetooth가 처음 시장에 소개된 2000년 초반에는 뛰어난 기능에도 불구하고 저변확대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한때는 그대로 잊혀져 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었다. 그러다 2005년을 기점으로 휴대폰이 급격히 변화하면서 점점 활력을 띠기 시작하더니 2007년 아이폰이 휴대폰 시장에 핵폭탄급 변화를 일으키면서 본격적인 성장기에 올랐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사무실이나 야외활동에서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차량에서의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였다. 예전에 택배기사 아저씨가 걸어오면서 뭐라고 하길래 돌아서서 ‘저한테 하신 거에요?’하고 물었더니 그냥 휙 지나가면서 계속 뭔가를 계속 중얼거리며 지나갔다. 유심히 보니 귀에 블루투스 핸드셋을 장착하고 통화를 하고 있었던 모습이 생각난다.


오늘 소개할 CodaOne은 우연히 인연이 된 제품이다. 다른 제품을 소개받아 분석을 하던 중 우연히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었고 미국과 유럽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CodaOne이라는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알게 되어 한국에도 소개를 하게 되었다. 제조사의 설명으로는 국내는 아직 고가의 블루투스 장비가 팔리지 않을 것 같다는 이유에서 출시를 미루고 있다고 하였는데 최근 블루투스 관련 제품들을 보면 살펴보면 10만원이 넘는 가격대도 많아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 보인다. 또 최근 강화된 운전중 통화금지법으로 관련 제품의 판매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기회는 더 많아졌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제품 본체와 부속물이 분리되어 포장되어 있다. 한국 판매는 고려를 하지 않아서 그런지 한글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다. 제품의 구성은 본체, 클립, 충전케이블, 시거잭, 설명서가 들어있다. 색상은 블랙 한가지다.



처음 이 제품을 오픈하게 되면 기존에 보아오던 블루투스 핸즈프리에 비해 너무 큰 사이즈에 놀라게 된다. 실제 전화수화기 정도의 크기(길이 145mm, 넓이 43mm, 높이 18mm)에 두 개의 큰 스피커를 가지고 있다. 블랙색상에 SF무광으로 코팅된 표면이 부드럽고 양각으로 표현된 각종 인디게이터나 로고가 고급스럽다. 각각의 버튼들도 작동감이 뛰어나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핸즈프리보다 버튼이나 인디게이트가 많은 편인데 그 이유는 이 제품이 단순히 핸즈프리만을 위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흔히 핸즈프리라고 하면 귀속에 삽입하는 이어셋형 핸즈프리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거치해서 사용하는 스피커폰 타입의 제품이다. 차량의 썬바이저에 클립을 끼우고 제품을 붙이면 강력한 마그넷으로 고정된다. 이때부터 Codaond의 진정한 실력이 발휘된다. Codaone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핸즈프리와는 달리 자체에 음성파일 소스를 내장하고 있어 휴대폰의 음성지원과는 관계없이 전화번호의 숫자나 상대의 이름을 읽어 준다. 또한 전화가 왔을 때도 응답여부를 말로 할 수가 있다.



또 평상시에는 휴대용 무선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으며 뒷면의 강력한 자석을 이용해서 냉장고나 철제 파티션에 붙여두고 사용할 수도 있다. 스피커의 출력은 2W로 제법 큰 편이며 웬만한 휴대용 스피커보다 성능도 괜찮은 편이다. 이렇게 스피커로 사용하다 전호가 걸려오면 음성으로 응답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피커 폰으로 통화를 할 수도 있고 전환버튼을 누른 후 수화기 모드로도 통화가 가능하다.



같이 포함된 클립은 썬바이저에 장착하는 것이 주 용도지만 허리띠나 다른 곳에 고정할 수도 있다. 본체 상하에 장착된 자석이 상당히 강력하여 웬만한 충격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차량에서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주 목적이기 때문에 다양한 차량에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특히 SUV를 이용하는 오프로드처럼 거친 환경에서도 쉽게 떨어져는 안 된다. 그래서 일반적인 사무실에서는 오히려 자석의 강도가 너무 세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전자파를 최대한 억제하기 위해서도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많이 사용하지만 최근에는 편리함과 멋을 위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다. 특히 최근 6인치에 가까운 스마트폰이나 7인치 이상의 타블렛형태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블루투스 핸즈프리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단순 전화기능을 넘어 능동적인 기능을 내장하고 평상시에는 뛰어난 스피커로 사용할 수도 있는 Codaone은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국내에도 하루빨리 판매가 되었으면 좋겠다.






































ENUS
CodaOne

사이즈 길이 145mm, 넓이 43mm, 높이 18mm


블루투스 3.0


스피커 2W + 2


정가 99$(한화 약 110,000원)

2013.02

능동적으로 반응하는 블루투스 핸즈프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