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워킹홀릭을 위한, Taxi Walker
워킹홀릭을 위한, Taxi Walker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9.03.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 관심을 끌지는 못하지만 어디선가 꾸준히 사용되고 있는 상품이 바로 만보계이다. 흔히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사용되거나 회복중인 환자가 운동을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새로 나온 택시워커(Taxi Walker)는 좀 색다른 방식으로 만보계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에너지비용이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가까운 거리는 가급적 걸어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허리띠에 삐삐처럼 만보계를 달고 다닐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일반 생활에서 만보계가 없어도 많이 걷는 다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나 사색을 위해서나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모두가 안다. 하지만 그건 그만큼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어야 한다는 가정이 필요하다. 필자의 일본인 지인 중에 도쿄 한복판에 빌딩을 소유하고 있으면서도 출퇴근은 지하철이나 자전거로 하는 지인이 있는데 이유를 물어보면 주차공간이 비싸고 또 부족한 것도 있지만 지하철이 워낙 잘 되어 있어 어디를 가더라도 지하철이 편하다고 한다. 도쿄의 지하철 노선을 보면 정말 거미줄처럼 수많은 노선이 얽혀 있다. 또 밖으로 나오면 버스연결이 잘 되어 있다.
우리 나라도 잘 되어 있는 편이지만 아직은 원하는 곳을 편하게 가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 일례를 들면 강남구청역에서 선릉역으로 가려면 버스는 한 번 갈아타야 되고 지하철은 두 번 갈아타야 된다. 자가용이나 택시를 타면 5분도 안 걸리는 거리다. 그렇다고 지하철이라는 것이 불편하다고 당장 고칠 수가 있는 것이 아니니 이건 많은 시간이 지나야 해결할 수 있는 과제이며 그때가 되면 당연히 차량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다. 버스는 솔직히 타라고 권유하는 사람들이 먼저 한달 정도 타보고 이야기를 했으면 좋겠다.



대중 교통이 잘 발달되어야 만보기도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싶다. 위 제품은 위즈랜드라는 회사에서 만든 제품으로 보통의 만보기에 재미있는 기능을 추가해 지루함을 해소하려고 하였다. 모양은 예전 삐삐와 거의 흡사하다. 색상은 옐로우, 오렌지, 화이트, 블랙의 4가지가 있다.
보통 만보기의 기능은 걸음의 수, 소모 칼로리, 시계표시, 메모리 기능 등으로 되어 있다. 하지만 위 제품은 여기에 택시요금이라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제품이며 지역에 따라 다른 요금도 변경할 수 있고 또 할증개념을 도입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가까운 거리도 무심코 택시를 타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택시워커는 그러한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도 하고 걷는 재미를 느끼게 해 주는 제품이다. 또 걷는 속도나 거리에 따라서 요금이 할증이 되기도 하며 택시의 미터기처럼 다음 할증까지 남은 걸음수도 계산하여 표시해 준다.
기능을 간략히 정리를 해 보면
①보행 거리를 택시 요금으로 환산표시 – 국내는 일반과 모범의 요금이 다른데 다른 요금을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다. ②택시 요금 할증 기능 – 장거리는 약 30%, 보행속도가 빠르면 20% 할증이 된다. 초기 요금 할증은 50보 전후부터 시작되며 10보마다 택시 아이콘이 변하면서 50…40…30…20…10…0! 가산! ③만보계 기능 – 기본 걸음수 표시, 시계표시, 소비 칼로리 표시, 7일간 데이터 저장이 된다.



내가 얼마나 절약을 했을까를 알면 더 검소한 생활을 할 수 있고 또 재미도 있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택시워커를 만든 아이디어이다. 아직 대중교통 요금이 싼 국내에서는 크게 실감을 하기 어렵겠지만 택시기능 외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한다면 의외로 재미있는 제품이 될 수도 있을 것이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해서 아이템 같은 것들도 적용할 수 있다면 비만 때문에 고민인 어린이 운동에도 효과가 있지 않을까?
7일간의 데이터만 저장이 가능한 것은 조금 아쉬운 것 같다. 내가 한달 동안 얼마를 절약했는지 몇 보를 걸었는지, 몇 칼로리를 소비했는지를 알면 좀 더 재미있을 것 같다. MP3에 이러한 기능을 넣어서 재미를 준다면 더 좋을 것도 같다.











































위즈랜드
택시워커

보수 표시기능, 요금 표시기능, 7일간 데이터 저장기능


시계 표시 기능, 장거리 할증 모드


사이즈 가로 60mm x 세로 40mm x 두께 15mm


전원 LR44 1개


2,079엔

국내판매미정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지루함을 없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