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즐거운 목욕을 위한 제안, HomeStar Spa
즐거운 목욕을 위한 제안, HomeStar Spa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8.1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온천이 그리운 겨울이라 그런지 욕실관련 용품들에 눈이 한번 더 가는 것 같다. 국내 아파트 문화는 욕실보다는 간편하게 씻고 나갈 수 있는 샤워부스 형태로 바뀌고 있는 것 같은데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여전히 목욕문화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최근엔 온천수를 가정까지 배달해 주는 업종도 생겼을 정도이다. 특히 욕실에서 즐기는 시간을 위한 수 많은 아이템이 시장에 출시되어 있고 또 많은 사람들이 좀 더 즐겁고 효과적인 목욕문화를 즐기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어른들을 위한 욕실용 마사지기, 아로마 등 많은 제품이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도 욕실용 제품인데, 세가에서 만든 욕실용 홈스타이다. 제품명은 Homestar Spa로 되어 있지만 정통 홈스타와는 거리가 있는 목욕을 즐겁게 해 주기 위한 형태의 보조제품이다.



박스에도 엄연히 HomeStar Spa라고 제품명이 적혀 있지만 이 제품은 정통 플라네타리움과는 거리가 있는 제품이며 단순 이미지 투영제품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할 것 같다. 별자리는 7월의 밤하늘을 보여주지만 별자리에 능숙한 사람이 아니고는 그 안에서 별자리를 찾아 내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제품성이 떨어진다는 것은 아니니 오해 없기를 바란다. 오히려 별자리 보다는 목욕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이라는 차원에서는 훨씬 뛰어난 제품으로 3가지의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전원은 AA사이즈 3개가 들어간다.



본체는 아름다운 띠를 가지고 있는 토성을 모델로 제작하였으며 띠는 스탠드 겸 부력장치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기존의 홈스타가 ‘사실적인 밤하늘’을 보여주는 것이 주 목적이었다면 Spa버전은 ‘즐거운 Bath Time’이 주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기존의 제품에 비해서는 스펙이 많이 떨어진다. 단순히 커버를 열고 필름이 그려진 투명스킨을 넣고 아래쪽의 전원을 켜면 된다. 전구의 밝기는 1W정도로 조금 어두운 편이다. 하지만 앞에서도 밝혔듯이 이 제품의 매력은 그러한 것에 있는 것이 아니고 바로 분위기 연출에 있다고 할 수 있다. 3가지의 전혀 다른 형태의 필름으로 밤하늘, 로즈, 심해 등을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3가지 모드를 하나하나 설명을 하자면 밤하늘을 느낄 수 있는 [Bath Star], 베르사이유의 장미 밭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Rose Bath], 가오리가 유유히 헤엄치고 있는 깊은 심해를 느낄 수 있는 [Deep Blue] 이렇게 3가지의 특색 있는 필름을 통해 좀 더 새로운 목욕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그리고 HomeStar Spa는 천장을 비출 수도 혹은 욕조바닥을 비출 수도 있도록 되어 있다. 비밀은 토성의 띠에 있는데 띠를 이용하여 물속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어 천장을 비출 수도 바닥을 비출 수도 있다. 물론 띠의 각도를 조절하여 욕조 밖에서 사용할 수도 있게 되어 있다. 아이디어를 조금만 낸다면 셀로판을 이용해 다양한 모양이나 그림을 그려 사용할 수도 있고 짤막한 시를 한 수 적어 두고 목욕하면서 감상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시는 굉장히 짧아야 하고 글씨는 싸인펜으로 굵게 써야 한다. 예를 들면 "화무십일홍",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 없기를" 처럼... 밝기는 별도의 조명이 없어도 될 만큼 은은한 밝기를 제공하지만 책을 읽을 정도는 아니다.



세가에서는 이 제품을 20~40대의 여성을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심리적인 안정이 필요하고 감성이 풍부한 여성들에게 잘 어울리는 상품인 것 같다. 일본 판매가격이 7,140엔으로 최근 오른 환율을 감안하면 약 115천원(실제 세금, 운송료를 감안하면 150,000원 정도)이 넘는 제품이라 쉽게 구매결정을 내리기는 어렵겠지만 꼭 필요한 사람에게는 분명한 어필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최근 소비형태를 보면 생필품은 ‘싸게, 더 싸게’를 외치지만 동경하는 상품에 대해서는 ‘저축 구매’를 통해서라도 반드시 구입하는 이중적인 소비형태를 가지고 있다. 쉽게 지갑을 열기는 어렵겠지만 솔로를 잘 공략하면 의외로 쉽게 풀릴 수도 있는 제품이다.











































세가토이즈
HomeStar Spa

사이즈: 폭 210 x 높이 140 x 내경 210 mm


최적 투영거리 : 약 1m ~ 1m 30cm


최대 크기 : 약 3m


소재: PC, ABS, PET


전원: AA타입 3개


7,140엔(약 115,000원)

2008. 12 일본판매, 국내판매 미정

즐거운 욕실문화를 위한 소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