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car mini desk
car mini desk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8.08.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를 타고 출퇴근을 하는 사람 중에는 비슷한 고민들이 참 많은 것 같다. 차 안에서 휴대폰, MP3, PMP, 네비게이션을 좀 더 효과적으로 콘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사운드를 더욱 멋지게 만들 수는 없을까? 그리고 노트북을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는 없을까?
첫 번째 희망은 워낙 좋은 상품이 많고 각 상품별로 어쨌든 거치대가 있어 해결은 가능하다. 사운드 역시 지갑만 두둑하다면 해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마지막 노트북을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는 뚜렷한 해답이 없는 것 같다. 가장 큰 이유로는 크기가 제품마다 다르고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간단한 장치로는 고정시키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조수석 다리 밑부분에 고정하여 사용하는 장치도 있고 대시보드 위에 고정하여 사용하는 장치도 있었고 오늘 소개할 제품과 같이 헤드레스트 핀에 고정하여 사용하는 제품도 있었다. 하지만 모두가 2% 부족한 듯한 느낌이었던 것 같다. 오늘 소개할 상품 역시 2% 부족한 느낌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지금까지 출시된 다른 제품들보다는 활용가치나 편리성에서 뛰어난 것 같다.



제품의 구성은 간단하여 본체를 받치는 넓은 판과 지지대, 고무쿠션, 고정 밴드가 전부다. 핀과 받침대가 연결되는 긴 프레임에도 고무커버를 사용하였는데 혹시나 노트북이나 기타 사용제품에 흠집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헤드레스트핀과 연결되는 부분과 본체와 연결되는 부분에는 나사방식과 레버를 동시에 사용하여 안정감을 높였고 별도의 공구가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착용방법 역시 간단하다. 자동차 조수석 헤드레스트를 들어올린 후 클립을 연결하고 연결봉을 연결하고 각도를 조절한 후 레버를 고정하면 초기 장착은 완료된다. 그 다음은 받침을 적당한 위치로 자리를 잡은 후 받침과 연결봉의 레버를 고정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좀 더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 뒷부분에 있는 고무쿠션을 이용해 지지를 해 주면 더욱 안정된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조수석 앞이나 뒷자석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며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간식용 테이블로 이용할 수도 있다. 받침 좌측 상단에 음료수를 놓을 수 있는 홈이 있어 커피 등을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다. 아래가 개방되어 있어 아래위가 같은 지름의 제품은 사용할 수 없고 종이컵처럼 아래가 좁고 위가 넓은 컵만 사용할 수 있다. 차에서 주로 점심을 해결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괜찮은 테이블이 될 것 같다.



받침 아랫부분은 1.5cm정도의 턱이 있어 노트북이나 물건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표면은 헤어라인무늬로 처리되어 고급스럽다. 받침과 연결되는 연결봉을 이동하여 다양한 각도를 만들 수 있고 고무쿠션을 이용하여 안정감을 높일 수 있는 점은 좋으나 자칫 레버가 풀리면 끔찍한 불상사가 일어날 수도 있을 것 같다. 받침 앞쪽에 헤드레스트 핀과 연결할 수 있는 와이어가 있으면 어느 정도는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러한 장치는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것 같아 아쉽다.



차를 주로 혼자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편리한 차량용 미니 데스크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렇지 않다면 상당히 귀찮은 애물단지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특히 충격에 약한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을 감안하면 안정장치가 좀 더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도 들지만 그렇게 되면 제품이 너무 거추장스러워 질 것 같다. 물론 헤드레스트 핀과 연결된 레버를 풀면 쉽게 뒷자석으로 돌려서 사용할 수도 있고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수납할 수도 있으며 조수석 뒷부분에 넣어 둘 수도 있지만 차량마다 환경이 다르고 또 부상의 위험도 있는 것 같다.
정말 시급을 다투는 급한 사안이라면 모를까 아니라면 차안에서는 노트북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인 것 같다. 정말 급한 일이면 잠시 정차를 하고 처리해도 충분할 것이다. 어차피 운전하며 급한 일을 볼 수는 없을 것이니 말이다.
필자의 경험으로는 꼭 필요할 것 같고, 있으면 업무가 엄청 편리해 질 것 같아 구입한 제품 중에 상당부분이 없어도 전혀 불편함을 못 느끼는, 심지어 오히려 방해만 되는 제품들이었던 것 같다. 어떤 제품을 구입하기 전 충분히 고민해 보고 구입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미확인
Car Mini Desk

받침넓이: 가로365mm x 세로255mm
사용무게: 약 7kg까지


소재:스틸, 고무


7,980엔

2008. 8 현재 일본에서 판매 중

실용성이 돋보이는 차량용 미니 데스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