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21세기는 디자인 혁명!! ekka Design
21세기는 디자인 혁명!! ekka Design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8.05.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세기 후반 영국에서 산업혁명이 일어나고 공업화가 되면서 본격적인 대량생산 시스템이 구축된후 물질적으로 풍족해진 소비자들은 제품의 디자인에 눈을 돌리게되어 21세기에 이르러서는 일명 "제품 디자인 혁명"이라고 할정도로 디자인 경쟁이 치열하다. 그 예로 근래 디지털 트랜드로 유명한 미국의 애플사(apple)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신선한 인터페이스로 전 세계의 얼리어답터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있는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그리고 국내외 미디어 재생기의 디자인 또한 애플사의 디자인을 참고로 한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오늘은 이러한 디자인에 대한 목마름을 달래주는 한국 디자인 전문회사 "ekka Design"의 제품들(mini Pot, Candela, Troy)을 소개하고자 한다.


방안에 작은 화초를 가꾸는 사용자를 위한 ekka Design 화분 시리즈는 알루미늄의 깔끔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보온 누수방지의 내장제가 들어있어 화분내부 공기층 형성 및 온도 유지에 도움을 주는 미니 화분 시리즈이다. 기본 베이스는 약3mm의 두꺼운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원통과 상단과 하단 그리고 연결부위는 주황색 플라스틱으로 처리되어 있다.





화분 모델은 mp-01, mp-02, mp-03, ep-01가 있는데, 일반화초용(mp-03)과 간단하게 화초를 기를수 있는 이지폿(ep-01) 두 제품을 살펴보기로 하자. 우선 mp-03의 기본 구조는 주황색의 뚜겅부위, 알류미늄 상, 물받이, 알루미늄 하, 바닥부위로 구성되어 있고, ep-01는 뚜껑과 알루미늄 본체 그리고 바닥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화분시리즈의 특징이라고 하면 식물에 물주기를 할때 어느정도 수위를 넘으면 밖으로 배출되도록 설계된 바닥 부위와 기존 화분과는 다른 알루미늄보디의 새련미를 느낄수 있어 깔끔한 인테리어로써도 좋은 아이템이다.






다음으로 살펴볼 제품은 Troy라는 테이프 디스펜서 제품이다. 이름처첨 트로이 목마를 컨셉으로 디자인된 제품으로 뒷면에 버튼을 누르면 테이프 커터부분이 접이식으로 수납이 가능해 사용하지 않을때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제품의 종류는 오렌지, 크롬, 실버 3종류중 오렌지 케이스는 투명 케이스로 처리되어 있다. 사용소감은 바닥부분이 너무 가벼워 사용하기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테이프 디스펜서라고 하면 데스크 위에 묵직하게 자리잡고 있어서 한 손으로도 테이프의 컷팅이 손쉽게 되어야 하는데 Troy는 무게감이 없어 아쉬움이 남는다. 디자인과 컨셉은 재밌는 제품이지만 실용적인 면에서도 고려했으면 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품은 LED 촛불 "칸델라(Candla)"이다. 높이13.8cm의 미니 캔들 제품으로 보조조명이나 야간 행사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지금까지 여려가지 LED 촛불을 소개해왔지만 제품의 디자인은 단연 돋보인다. 촛불부분은 촛불모양의 LED위에 투명커버로 처리되어있어 조명갓이나 주변기구의 사용 없이도 독특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그리고 측면에는 알기 쉽도록 ON/OFF 버튼이 위치해 있고 삼각대 모양의 바닥을 좌측으로 돌리면 코인베터리 1.5V x 3개를 사용하는 베터리 부위를 볼수 있다.






ekka Design의 화분시리즈, TROY, CANDLA를 살펴봤는데 디자인은 깔끔하고 참신하였다. 다소 실용성에 아쉬움을 느끼는 제품도 있었지만, 디자인 강국을 노리고 있다면 이러한 국내 디자인 회사제품들이 멋진 디자인과 경쟁력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찾아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에카디자인
Ep-01, Mp-03, Troy, Candela

: Candela (ABS,ACRYL) , Ep-01, Mp-03 (AL,PP), Troy (PP)


: Candela (54x53x138 mm) , Ep-01, Mp-03 (100x100x120/ 120x120x123 mm), Troy (75x120x35mm)


: Candela / 코인 건전지 (1.5v) x 3


-

2008 현재 국내 판매중

국내 디자인 제품들 (알루미늄 화분, LED 램프, 테이프 디스펜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