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깔끔하고 강력하게 고정하자 〃egrips〃
깔끔하고 강력하게 고정하자 〃egrips〃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8.05.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산 휴대폰이나 디지털 기기를 모질게 떨어뜨려본 기억은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겪어본 일이고 상당히 가슴아픈 기억이다. 애지중지 상처라도 날까 조심스럽게 사용해오던 디지털기기가 손에서 미끌어지거나 불의의 사고로 바닥을 향해 낙하시켜본 경험이 있는 사용자는 제품을 구입할때 보호필름이나 케이스를 함게 주문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특히 최근에 휴대용 디지털기기의 판매가 늘어남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주변기기가 출시되고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디지털기기 스킨제작 전문회사로 유명한 미국 Flexible Innovation사의 "egrips"라는 미끄럼방지 패드 제품이다.





egrips는 2004년 Flexible Innovation사에 의해 개발된 특허상품으로 국내에는 거의 알려져있지 않다. 최근 일본의 License Technology사가 동양의 판매권을 가지고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필자가 접한 egrips는 모 회사의 광고 팜플렛에 붙어있는 4 x 5 cm크기의 작은 고무패드였다. 제품의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손으로 만져보면 뭔가 사람의 피부를 만지는듯한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받을수 있는데, 대략 이러한 제품들은 먼지가 쉽게 묻어 사용자들이 꺼려하는 제품은 아닐까 걱정이 들었다.





제품을 처음봤을때는 표면에 인쇄된듯한 그림이 금방 지워지겠군..이라고 생각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표면에 있는듯한 그림 인쇄위에 벌집모양(honeycomb)으로 특수고무 처리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었다. 투명한 고무를 사용했기 때문에 마치 표면에 인쇄한것처럼 착시현상을 일으킨 것이다. 그리고 미국 홈페이지의 정보에 따르면 이 벌집 모양의 특수고무는 그립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기술하고 있다.





자 그럼 egrips의 그립력을 테스트 해보기로 하자. 표면의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제품을 휴대전화 뒷면에 붙여보았다. 대게 실용성을 위한 주변기기들은 디지털 제품의 외관상 막대한 피해를주는 경우가 많은데, egrips은 화려하고 심플한 색상탓인지 그다지 거부감은 없었다. 제품을 부착하고 자동차 좌석앞에 놓고 사용해 보았는데 그립력이 상당해 극악의 기울기에도 안정적이었고, 무엇보다도 핸즈프리용 휴대폰 거치대가 따로 필요로 하지않아자동차내부를 깔끔하게 사용할수있어 좋았다.


현재 1개월 가량 사용중인데 의외로 egrips의 고무표면은 먼지를 타지않고 그립력도 전혀 떨어지고 있지 않아 사용소감은 만족스러운 편이다. 현재 동양판매를 맡고있는 일본의 License Technology의 홈페이지 내용을 따르면 일본에서는 기업의 광고나 홍보를위한 판촉용품으로 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 한다. 투명한 고무를 사용함으로써 기업의 광고글이나 그림을 선명하게 인쇄함으로써 광고 아이템으로도 좋은 제품이다.












































Flexible Innovation, (일본 판매사: License Technology)
egrips

소 쟤: PP


크기: 4 x 5 cm


특징 : 특수고무를 벌집모양(honeycomb)으로 처리함으로써 그립력 극대화


-

2008년 미국, 일본 판매중

극악의 기울기에도 안정적인 그립력, 커스터머 디자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