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디지털과 인테리어의 조합 〃FLEX LAMP〃
디지털과 인테리어의 조합 〃FLEX LAMP〃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8.04.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MP3, PMP, DMB등 휴대용 멀티미디어기의 가격인하로 높은 보급률과 함께 이제는 거리를 지나가는 사람들의 귀에는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들으며 걸어다니는 것은 이미 눈익은 광경이다. 이렇게 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주변기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또한 높아져 가고 있는데, 음악이나 영화감상이라는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들게 해주는 소중한 디지털기기를 외부 충격으로 보호하고 좀더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제작된 스킨, 케이스, 이어폰등이 디지털 주변기기 또 한 각광을 받고있다. 안정성, 디자인, 편리성을 가진 주변기기 출시는 언제나 얼리어뎁터들의 입소문을 타고 여러 사용자들에게 애용되고 있다. 미국의 "APPLE"은 미국,전유럽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표적인 디지털기기 전문회사이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APPLE 주변
기기 전문회사로 그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한 sumajin이라는 디자인 회사에서 나온 "FLEX LAMP(LIGHT BEARER / IPOD HOLDER)"라는 램프와 iPOD 거치대를 겸하는 제품이다.






앞서 말한것처럼 sumajin이라는 디자인회사는 iPod 주변기기 제품을 디자인하게 되면서 일반인들의 주목을 끌기시작한 싱가폴 디자인 회사로 창설자인 Marcus Ting가 홍콩, 오스트레일리아 등 에서 쌓은 10여년의 경력을 바탕으로 2001년 Industrial디자인 서비스 컨설턴트라는 "공업 디자인"을 시작으로 디자인의 한계를 벗어나는 제품 디자인을 목적으로 하고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INHOUSE 디자인 컨셉으로 생활용품 디자인 아이템들도 제작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FLEX LAMP 또 한 생활 인테리어 용품이자 미묘한 선이지만 디자털주변기기에 속하는 거치대 겸용 제품이다.






FLEX LAMP는 인테리어 디자인 램프 & iPod 거치대 겸용제품으로, 야간에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디자인 조명으로써 실내 인테리어용으로 사용하면서 iPod의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거치대용 팔을 부속품으로 포함하고 있다. 일단 내용물 부터 살펴보자면 220-240V 50/60Hz 전구소켓이 달린 코드 케이블, 조립용 팔 4개 그리고 제품 본체를 볼 수있는데, 사용 용도에 따라 상황에 맞는팔을 몸통에 조립해서 사용할 수 있다. 제질은 실제로 만져보면 마치 목재를 만지는듯한 감촉을 느낄 수 있다. 목재 특유의 묵직하고 부드러운 느낌위에 흰색 페인트를 칠한듯한 느낌을 받지만 실은 ABS 플라스틱 제질로, 본체 부분은 조명등의 스탠드로써 무게감 있고 안정감을 느낄수 있도록 제작된듯 하다.







어두운 곳에서 전구 (220-240V 50/60Hz)를 장착하고 전원을 켜보았다. 꽤나 운치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 밑에서 쏘아올리는 빛 때문에 사람모양의 본체가 마치 유령처럼 느껴질때가 있다면 팔을 장착할때 여러 각도로 설치 가능하므로 램프의 방향 또 한 여러형태로 전환이 가능하다. 그리고 iPod 거치대용 팔을 장착하고 필자의 자랑스러운 소지품 Apple사의 "TOUCH"를 거치해 보았다. 뭔가 미묘하게 잘 맞아들어가는 듯한 팔각도와 손모양이었다. 다만 아쉬운점 이라고 하면 모처럼 좋은 각도의 팔이지만 TOUCH 의 동영상은 가로용 이라 조금 난감했다. 물론 기존의 iPod 제품군 사용자에게는 세로로 동영상을 감상하기 때문에 큰 문제거리는 되지 않겠다.







결론을 이야기하자면 조명등 스탠드로써는 신선하고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본체의 질감이 원목에 가까운 고퀄리티 마감이 좋았다. 하지만 iPod 거치대로써는 살짝 억지성도 보이는건 사실이었다. 물론 디자인성은 좋지만 실제 거치대로 사용하기에는 굳이 이렇게 사용할 필요가있나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그리고 아는 사람은 다 알겠지만 iPod 주변기기 제품으로 작년 SEGA TOY에서 출시된 로봇 이어폰"Mu-Bot"와 너무나 흡사한 디자인이라 iPod 주변기기로써 신선한 디자인이라고는 할 수 없어 조금은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디자인 전문업체 제품인 만큼 깔끔한 마감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스텐드 제품으로는 추전할 만한 제품이다.



< sumajin 수상경력 >


1999 : Best Product of 1999, BestTravel Accessory
2000 : CES INNOVATIONS 2000


2002 : Design Distinction winner Concept category


2006 : Reddot design award












































sumajin
FLEX LAMP (LIGHT BEARER / IPOD HOLDER)

소쟤: ABS/ Paint (ROHS compliant)


크기: 12 inch(1Ft)


무게: 2KG전구: 220-240V 50/60Hz


색상: White, Black & Silver

US $200
2008년 미국 판매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