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0 10:28 (수)
데스크 위를 누비는 디자인의 재현, 〃DeskTop Wagon〃
데스크 위를 누비는 디자인의 재현, 〃DeskTop Wagon〃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8.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나 당연한 것 처럼 "알고있지만 눈치채지 못하는 것"들이 우리 주위에는 너무나 많다. 우선 일반적인 미용실의 이미지를 머릿 속으로 상상해 보자. 환한 조명 아래 있는 벽에는 커다란 거울이 붙어 있고 그 앞에는 의자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의자 옆에는 어느 미용실에나 있을 법 한 헤어용 도구를 담아 놓은 바퀴 달린 서랍장이 있는 모습이 떠오를 것이다. 미용실을 이용할 때면 항상 봐 오던 것이지만 일반인들은 그 서랍장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을 것이다. 디자이너 제품이며, 원래의 용도와는 다르게 사용되어지고 있다는 사실도 말이다. 이런 것들이 바로 알고는 있지만 우리가 눈치채지 못 한것 중에 하나이다.


사실 이 서랍장은 35년전 Joe Colombo라는 이태리 디자이너에 의해 제도용으로 디자인된 "BOBY WAGON"이라는 서랍장이다. 용도가 서랍장이니 만큼 제도 용구 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용품으로써 현재도 편리한 수납장으로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는 제품이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35년전에 디자인된 BOBYWAGON을 1/3스케일으로 세부 디테일까지 그대로 재현한 ReacJapan의 "Desk Top Wagon"이다.





자, 그럼 제품을 살펴보기로 하자. 제품의 크기는 180 x 145 x 135mm로 기존 사이즈를 1/3로 축소시킴으로써 실내 바닥에서 책상으로 그 사용 공간을 이동시킨 제품이다. 제품의 앞 면에는 두 개의 회전식 트레이(서랍)가 있고 밑으로는 높이 7cm의 빈 공간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측면에는 핀이나 클립 등 작은 데스크 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사이드 포켓이 위치하고 있다. 뒷면 포켓은 바닥 부분이 분리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어 길이가 긴 문구 용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Desk Top Wagon의 특징은 사방면을 이용한 수납인데, 바닥에 장착되어 있는 바퀴로 인해 제품을 돌려가면서 사방면을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쯤에서 Desk Top Wagon의 오리지널 디자인 BOBY WAGON을 제작한 디자이너(Joe Colombo)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Joe Colombo는 1930년 이태리 밀라노에서 태어나 1951년 전위미술 집단 "모비먼트 뉴크아레"를 결성해 추상 회화나 조각 등을 다루는 아티스트로써 활동을 시작하였다. 1962년 디자인 사무소를 개설해 인테리어나 제품 디자인의 일을 시작하였고, 아크릴을 빛내는 획기적인 조명 [아크리리카]라는 작품이 말라노 트리엔날레 금상을 수상함으로써 세계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후 Joe Colombo은 수많은 가구 디자인을 내 놓았는데 그 대표작중에 하나가 위에서 소개 된 제도용 도구함 BOBY WAGON(1970)으로 현재까지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디자인 상품이다.






[ReacJapan 브랜드 스토리]



1. Design Interior Collection (Desk Top Wagon)
누구나 한번쯤은 동경하는 디자인 인테리어를 사용하기 쉬운 사이즈와 적절한 가격으로 사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제공되고 있는 브랜드. 디자인되고 15년 이상 경과한 디자인 의장권이 실효된 제품을 기획 상품으로 출시하고 있다.



2. BENETTON KITCHEN PRODUCTS
인테리어 어패럴 브랜드 베네통사와 키친 용품의 라이센스 계약을 맺은 톡톡 튀는 색채가 특징인 키친 잡화로써 요리할 때, 음식을 먹을 때 언제나 즐거운 기분이 되는 상품을 기획 생산하고 있다. 보는 것 만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베네통의 컬러플한 상품을 모아서 주방을 멋진 공간으로 연출한다.



3. reina
Reacjapan을 대표하는 오리지널 브랜드로"Good Design High Quality Reasonable Price"라는 테마를 가지고 있다. 좋은 디자인, 좋은 색채, 좋은 품질을 적정 가격으로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물들이는 잡화를 제공하는 것이 reina 시리즈의 컨셉이다.






Desk Top Wagon은 35년 전 디자인된 BOBY WAGON을 재현한 미니어쳐 데스크 수납용품으로써, 사면을 사용한 수납 방식으로 수납공간의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앞서 말했듯이 바닥에 달린 바퀴가 그 활용도를 잘 보조해주고 있다. 따라서 Desk Top Wagon은 기존의 수납장처럼 한정된 공간에 위치해 두고 사용하는 수납 용구 제품이 아닌, 책상의 중앙에 놓고 빙글빙글 돌려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수납 도구와의 큰 차이라고 볼 수 있다. 사실 고급 디자인 제품의 재현이라고 보기에는 마감 부분이 다소 미흡하다는 느낌은 받지만, 데스크를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편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함을 찾는 사용자라면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reacjapa
Design Interior Collection Desk Top Wagon

소 쟤: ABS


색상: Red / Black / White


수지크기: 180 x 145 x 135(mm)


54,000 원

2008년 한국 판매중

BOBY WAGON을 데스크용으로 재현한 미니 수납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