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Disney Little Taps
Disney Little Taps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7.1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봄 아이디어홀릭 홈페이지를 통해 Little Taps이라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텝댄스를 추는 토이 제품을소개한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동물캐릭터가 아닌 디즈니 캐릭터로 "Disney Little Taps"가 출시 되었다. 이 제품의 제조사인 e-Revolution은 자동자 용품 판매부의 "Car Life"와 생활용품 판매부의 "e- Life"로 두 가지의 사업부가있는데, 이번에 출시된 Disney Little Taps은 완구및 생활용품을 취급하는 e- Life에서 나온 제품이다. 오늘 소개할 제품이 바로 e-Revolution의 "Disney Little Taps"중 크리스마스 수량한정 제품들이다.




기존의 Little Taps과 포장 스팩은 같다. 반노출형 종이 케이스 안에는 일본어로된 간단한 설명서와 Little Taps 본체가 들어있는데, 오늘 소개할 제품은 Christmas Tree, Hello Kitty, My Melody, Jack 총 4가지 제품이다. 하나같이 친숙하고 많이 알려진 케릭터 제품으로 구매자를 찾은 Little Taps 제품군이다.




우선 가장 계절에 맞고 신선한 느낌의 Christmas Tree제품 부터 제품을 살펴 보도록 하자. 한눈에 봐도 다른Little Taps와는 다른기능이 많이 내장되 보이는 보양을 하고 있다... 버튼도 3개고.. ^ ^제품을 작동하기 위해서는 바닥면에 건전지 커버 사이에 끼워진 흰색의 절연시트를 당겨내주자. 그리고 미키가 앉아있는 둥근 스테이지를 보면 3개의 선물박스가 있는데, 빨간 선물박스를 (A)라고 하고, 노란 선물박스를(B), 그리고 흰 선물박스를 (C)라고 하자.




A버튼은 전원버튼으로 버튼을 누르면 트리에 불이 들어오면서 음악이 연주된다. 연주곡은 잘알려진 크리스마스 케롤송8곡이 연주되는데, 하나의 연주가 끝나면 자동으로 멈춘다. 그리고 연주중에 동작을 멈추고 싶을때는 다시 A버튼을 누르면 곡이 정지되면서 멈춘다. B버튼은 멜로디음 변경으로 처음 흘러나오는 멜로디는 2음 멜로디로 두가지 악기가 합주된다. 연주중 B버튼을 누르면 단음 멜로디로 변경되고, 또 한번 B버튼을 누르면 무음(MUTE)모드로 변경된다. 마지막으로 C버튼은 랜덤 플레이 버튼으로 8곡이 랜덤으로 자동으로 연주된다. 물론랜덤 플레이도중 B버튼을 사용해 멜로디 변경이 가능하다.




다음은 "크리스마스 악몽"이라는 스톰모션 영화로 유명해진 캐릭터 "잭"의 탭댄스 무대를 살펴보기로 하자.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번 Little Taps시리즈 중에 가장 맘에 드는 캐릭터 이기도 하다. 스톰모션 이라는 프레임을 한장한장 찍어서 연결하여 움직임을 만들어 영화로 만들었다는 점도 생소하고 신선한 충격이었지만, 무엇보다도 잭이라는 캐릭터와 음침한 배경OST 또한 뭔가 메니아적인 분위기를 풍겨 좋았던 기억이 있다. Little Taps Jack 은 좌우 버튼 하나씩 있는데 오른쪽 버튼은 크리스마스 트리의 A버튼처럼 전원 버튼이고 왼쪽버튼은 위에 크리스마스 트리의 B버튼에 해당하는 멜로디 변경 버튼이다. A 버튼을 누르면 잭이 신나게 스탭을 밟으면서 크리스마스 악몽의 OST와 케롤송이 흘러나오는데 총 3곡이 내장되어 있다.




나머지 Hello Kitty, My Melody는 Jack과 사용법이 똑같기 때문에 따로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다. 다음으로 소개할 기능은 기존의 Little Taps에서도 있었지만, 다른 Little Taps과 연동하여 텝댄스를 연주하는 "합동 공연 모드"와 사용자가 텝댄스를 입력할수 있는 "메모리 모드"가 있는데, 우선 메모리 모드의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둥근 스테이지 위의 A버튼과 B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르고 있으면 "띠리링~"하는 멜로디가 들리면서 입력모드가 시작된다. 그리고 좌우 버튼을 이용해 오른쪽 ,왼쪽발의 탭을 원하는 리듬으로 지정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왼쪽버튼을 누르면 왼발이 움직이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발이 움직인다. 이렇게 좌우 버튼을 이용해 입력하고 약2초간 아무버튼도 누르지 않고 기다리면 "띠리링~"하는 멜로디가 흐르면서 저장된다. 이때 저장되는 탭수는 시간제한 없이 최대 60탭까지 입력가능하다. 사용자가 입력한 탭댄스를 보고싶을때는 B버튼을 누르면 된다.
"합동 공연 모드"는 제품의 양쪽에 있는 커넥터 부분을 서로 연결한후, 어느 캐릭터이든 A버튼을 누르면 A버튼을 누른 캐릭터의 음악이 흐르면서 연결한 캐릭터들이 텝댄스를 추기 시작한다. 때로는 엇박자로 서로 박자 를 맞춰가면서 때로는 같은 스탭으로 신나게 합동공연을 보여준다. 필자는 잭의 음침한 멜로디에 맞춰 탭댄스를 추는 헬로키티를 보고있으니 묘한 생각도 들었다. ^ ^




이번 Disney Little Taps의 달라진점이라고 한다면 우선 멜로디가 지원된다는 점이다. 스데이지 윗면에 별모양의 스피커 구멍을 통해 흘러나오는 신나는 멜로디와 함께 텝댄스를 추는 디즈니 캐릭터들은 사랑스럽기 그지없다. 기존에 탭댄스만 추던 Little Taps과는 또 다른 시각적 청각적 재미를 사용자에게 안겨준다. 무엇보다도 맬로디 박스라고도 불릴만한 Christmas Tree의 추가로 여러가지 케롤송과 탭댄스를 접할 수 있고, 기본 제공되는 크리스마스 스티커로 트리를 원하는 모양으로 장식해보는것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짝 체험할 수 있다. 올해 자녀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고민하는 부모님들이 계시다면, 친숙한 디즈니 캐릭터가 신나는 케롤송에 맞춰 탭댄를 추는 "Disney Little Taps"을 추전해 본다.






































e-Revolution
Disney Little Taps

재 질: 포장 PET
본체 ABS
커넥터부 PA


크 기: 11 x 7 x 14.5cm(박스 크기)


전원: 코인 건전지(LR44) x 3


내용물: 본체, 설명서(일본어)


2,499엔

2007년 12월 현재 일본 판매 중

텝댄스 디즈니 캐릭터, 멜로디 박스,기존버전과 지원안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