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포터블 스피커, Music Mug
포터블 스피커, Music Mug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7.09.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시어터나 대형 TV의 인기는 여전히 식을줄을 모르지만, 개인용 혹은 휴대용 제품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PMP, DMB, MP3등의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즐기는 새로운 소비자 층이 늘어나면서, 그 주변기기 또한 하루가 멀다하고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휴대용 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mp3..)의 사용자층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포터블 스피커가 출시되고 판매량 또한 늘고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일본의 "I.D.E.A International"에서 나온 음악을 들려주는 머그컵 "Music Mug"이다. 작고 편리한 포터블 스피커의 기능과 도자기로 만들어진 머그컵이 어우러져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손색없는 제품이다.




우선 종이박스에 포장된 Music Mug를 꺼내보면 고급스럽게 도자기로 만들어진 흰색의 본체를 볼 수있는데, 500g이라는 다소 묵직한 느낌을 받는다. 처음 이 제품을 꺼내 봤을때는 진짜 머그컵 이라고 착각할 만큼 머그컵 스러운 디자인을 하고있는데, 실크기는 약11.5x8cm로 일반적인 머그컵의 크기와 다를바가 없다. 하지만 여기에 물을 부었다가는 어떠한 일이 벌어 질지는 아무도 상상할수 없다는 것은 확실하다.




제품의 내부를 보면 바닥층에 스피커 부분이 자리잡고 있고, 그 위로 기계부를 보호해주는 검은색 스폰지가 고정 접착되어있다. 그 위로는 외부 포터블 기계와 연결하는 흰색의 오디오 케이블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제품의 스피커 부분은 바닥을 향하는 특이한 구조를 하고 있어, 선명한 음질보다는 부드러운 소리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Music Mug의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말할수 있는 전원부분을 살펴보도록 하자. 제품을 열심히 살펴보았지만 건전지 삽입구나 AC전원 케이블이 발견되지 않았다. 무심코 제품의 오디오 케이블을 MP3에 연결하자 노래가 흘러나왔다. 이 제품은 따로 건전지나 AC전원을 필요로 하지않는 제품으로, iPod나 MP3 Player에 연결하는 것만으로 동작하는 일명 "무전원 스피커" 이다. 흔히들 "무전원 스피커"라고 불려지고 있지만, 실은 음원(Pc,MP3 Player)에서 오디오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받아 동작하는 원리로, 오디오 케이블로 공급받는 전원이 얼마 안되기 때문에 높은 출력을 기대하기 힘들다. 과거에 PC스피커들 중에서도 이러한 방식의 무전원 스피커들이 존재했었지만, 고급스러운 음질을 원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현재에는 찾아보기 힘든 제품중에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이 제품 또한 무전원 스피커의 단점을 고스란히 대를 잇고 있었는데, 최대 입력 3w(정규입력1.5w), 최대출력 4Ω으로 그다지 높은 음질은 기대하기 힘들다.




그렇다면 Music Mug의 장점은 과연 무엇일까? 라는 의구심을 갖게 되는데, 흔히 방안에서 책을 읽거나, 무언가 혼자서 편안한 분위기에 쉬고 싶을때 방안에 잔잔한 음악이 흐른다면 어떨가?? 이 제품의 포인트는 높은 성능의 스피커 제품이 아니라 깔끔한 방안 인테리어에 걸맞는 잔잔한 음향을 목적으로 하고있다고 보면 쉬울 것이다. 도자기 제질로 만들어진 머그컵 모양의 스피커라면 누군가 내방을 방문했을때 어디서 흘러나오는 음악인지 분간하지 못할 것이다.




Music Mug는 조용한 실내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좀더 편안하고 안락하게 보내는데 사용한다면 안성맞춤이다. 매번 베터리를 교체해주거나, AC전원을 사용해 복잡한 전선을 한가닥 늘이는 일도 없다. 다만 신나고 생동감 넘치는 음질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권하고 싶지 않다. Music Mug는 디자인 제품의 특성을 살린 재미있는 발상의 제품이라고 할 수있다.


최근 국내에도 해외 메이저 악세서리 제조업체들이 들어오면서 악세서리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과거 iPod에 국한되었던 제품들도 삼성이나 기타 브랜드들의 제품에까지 확대되고 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면 반길 일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각 제품에 맞춘 제품들이 많아 자칫 필요없는 소비가 이어질 우려도 안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여러가지 기기에 공용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도 많이 있지만 아무래도 하드웨어 메이커 제조사의 지원이 상대적으로 적어 제품의 품질이 다소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앞으로 소비자들은 하드웨어 본체를 구입할때 악세서리 활용에 대해서도 같이 고려를 하여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I.D.E.A International
Music Mug

외형: 약 12x80x80mm


최대입력: 3w(정격입력:1.5w)


최대출력: 4Ω


전원: 무전원 스피커


제질: 도자기 제질


3,990엔

2007년 8월 현재 일본 판매 중

무전원 포터블 스피커, 디자인 용품(머그컵 디자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