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넌 목욕만 해! 음악은 내가 틀께! Healing Player
넌 목욕만 해! 음악은 내가 틀께! Healing Player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7.08.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듣느냐가 중요해 진 것 같다. 끝없는 하이테크 경쟁이 사라진 건 아니지만 이제 사용자들은 너무나 영리해져서 그런 스펙경쟁에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으며 "원하는 음악을 어떻게 듣느냐"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 같다. 사용하는 환경을 고려한 제품이 최근 주류를 이루는 것도 그러한 이유일 것이다. 한때 그 이름만으로도 신뢰를 무한으로 심어 주었던 아이리버도 이제 스펙보다는 사용환경 즉 어디서, 어떻게, 누가에 촛점을 맞추어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하고 있다.


VICTOR의 "Healing Player" XA-AW33-W도 그런 사용자의 사용환경을 고려하여 만든 제품이며 한정생산품이다. 다분히 일본 국내용인 듯한 제품이며 특히 목욕을 즐기는 일본문화를 잘 반영한 제품이며 앞으로는 이러한 사용환경에 맞춘 제품이 계속해서 인기를 끌 것이라 생각한다.




심플한 패키지, 하지만 MP3플레이어로는 상당히 큰 재활용 박스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다. 제품의 구성은 본체, 여분의 고무패킹, USB케이블, 스탠드가 들어 있다. 독특한 모양에 본체, 욕조외에 외부에서 사용할때 사용하는 전용 스탠드까지 나름대로 독특한 디자인인데 왜? 케이블은 너무나 흔한 본체에 접속하기 싫어지는 제품을 사용했을까? 의문이다.



제품 이미지가 약간 연그린 빛깔을 띠고 있지만 실제는 완전한 화이트 색상이다. 역삼각형 모양에 윗부분은 UFO를 연상시키기도 하고 고급스러운 여성용 화장품 용기 같은 깔끔하고 심플한 구조다. 제품의 모티브는 해파리라고 한다. 모든 조작버튼은 내부에 숨어있고 상단커버를 열면 기본적인 조작 버튼이 있다. 당연히 전체가 완전 방수처리되어 있다.


목욕시 사용이 가장 큰 목적이라 기본적으로 완전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수면과 거의 일치하는 부분에서는 블루LED가 켜지는데 욕실의 조명을 약간 어둡게 하면 수면전체가 푸른 빛이 감돌아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조작은 앞뒤로 가기, 플레이/정지, 볼륨조절로 되어 있는데 아쉬운 점은 일시정지가 안된다는 것이다. 열심히 좋은 음악을 틀어 줄테니 피로를 푸는데 집중하라는 뜻인 것도 같다. 너무나 단순하여 사용자의 사용형태까지도 미리 정해버린 듯한 느낌이다.



아래 부분은 해체하면 꼭 무드조명의 내부처럼 되어 있는데, 밑 부분에는 USB연결단자와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최근의 주류인 충전식 배터리가 아니라 건전지를 교환해 주는 방식이며 스피커의 출력 및 LED 때문인지 MP3플레이어로는 많은 AA건전지 4개가 들어간다. 연속 플레이 시간은 15시간인데 이부분 또한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용량은 놀랄만한 256MB(?)이며 USB1.1 또한 놀랄만한 선택이다. 256MB라는 정해진 공간에 음악을 옮기기에는 USB1.1이나 2.0이나 큰 차이가 없을 것이니 오히려 적절한 선택인 것 같다.



제품은 욕실에서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부력과 밸런스가 잘 조절되어 있으며 특히 스피커의 성능도 일반적인 제품보다는 뛰어난 편이다. 많은 건전지를 사용하는 주 원인이기도 하다. 침실이나 부엌 등에서도 전용 스탠드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256MB라는 메모리는 아무래도 전용 플레이어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한 감이 든다. 가격은 단순 사양에 비해서는 상당히 비싼 편이지만 욕실에서 사용하기 위한 방수기능과 또 뛰어난 음질을 위해서는 충분히 수긍이 가는 가격이기도 하다. 반신욕을 자주 즐기거나 조용한 공간에서 작업에 몰두하며 음악을 듣기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제품이 될 것 같다.











































VICTOR
Healing Player

내장 메모리: 256 MB플래쉬 메모리
재생 파일 종류: MP3, WMA, WMA-DRM
스피커: 앰프 내장 단청의 스피커
프리 인스톨곡: 보카리즈(재즈 버젼)외 2곡
인터페이스: USB1.1
전원: AA 건전지(DC 1.5V) x 4(별매) 최대 15시간
외형 치수: 직경 12.0cm×높이 8.7cm
무게: 260g (건전지 제외)
동작 온도: 0 ℃ ~ 42 ℃
방수 규격: 보호 등급 IPX7(수심 1M에서 30분간 방수)


19,800엔

2007년 8월 현재 일본 판매 중

진정한 욕실용 음악플레이어, XA-AW33-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