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귀여운 늘보 〃카피바라〃
귀여운 늘보 〃카피바라〃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7.07.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들이 주변을 바라보는 시선은 제각각이고, 어떠한 사물을 보는 시각또한 제각각이다. 그런 시각에서 취향이나 감성을 자극해서 새로운 제품의 디자인의 아이디어 포인트나 캐릭터 디자인이 태어난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아기공룡 둘리"라는 캐릭터 또한 무섭고 거대한 공룡을 둘리라는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화 시키는데에는 나름의 감각과 또 다른 시각이 필요했을 것이다. "카피바라(Capybara)"라는 동물을 알고 있는가? 아마도 처음듣는이가 많을 것이다. 카피바라..일명 "초원의 지배자"라고 불리우는 이 동물은 남아메리카 열대우림에 서식하는 포유류의 쥐목 카피바라과의 동물이다. 총길이 106~134cm가량의 쥐목 동물중에서 덩치가 상당히 큰 편에 속하며, 갈색의 몸색깔을 하고 있고, 초원에 풀을 뜯어먹으면서 살아가는 유유적적한 느림보 동물이다. 또 물을 좋아해 멀리서 보면 수달과 착각하는 이가 많다고 한다. 일본의 "TRYWORKS"라는 여성 케릭터 디자이너 11명으로 구성된 디자인팀에 의해 "카피바라상"이라는 캐릭터가 탄생해 현재 문구,팬시,생활용품등으로 출시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카피바라상" 제품군중에 "화이트상"이라는 작동 완구 제품이다. 우선 제품을 살펴보면 반노출형 종이박스안에 큰 얼굴을 내밀고 있는 카피바라상을 볼수있는데, 필자는 첫인상에 "내취향"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뭉툭하고 긴 얼굴에 잘보이지도 않는 쫑긋한 귀가 우스꽝스럽고, 어릭숙해 보이는 정면 모습은 정말이지 "귀엽다"라는 말밖에 안나왔다. 어쩜 이렇게 귀여운 캐릭터를 디자인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순간 들었을 정도니 말이다. 케이스를 위에서부터 열면 카피바라상의 본체와 엉덩이와 연결된 노란색 리모컨을 볼수있다. 리모컨이라고 해봐야 버튼은 달랑두개...여기서 버튼두개는 당연히 전/후진 버튼일꺼라고 생각하는게 당연하지만, 왼쪽버튼은 콩알만한 네발을 움직이며 앞으로 가는 전진버튼, 또 하나의 오른쪽버튼은 뭉툭한 주둥이를 끄덕거리며 "찍찍찍~"거리는 동작으로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준다.



제품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본체와 연결된 컨트롤러를 뒤집어보면, 베터리 수납구를 열고 AA건전지x2를 넣어주면 된다. 무선이아니고 제품과 연결된 컨트롤러라 역시 어린이나 유아를 위한 제품임을 짐작할수 있다. 카피바라상의 털은 베이지색의 부드러운 폴리에스텔 섬유를 사용해 말랑말랑하고 좋은 촉감을 느낄수있고, 고장나기 쉬운 리모콘 코드 또한 섬유피복을 입혀 안전성을 더했다. 제품을 떨어뜨려도 안전한 본체 그리고, 모서리가 없는 둥근디자인의 리모컨또한 어린이를 배려한 디자인으로 밖에 볼수가 없다.



"카피바라상"의 짧고도 간단한 프리뷰를 마치면서..또 한번 일본의 캐릭터 파워를 느낄수 있었다. 이 제품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를 얻기위해 일본 제조사에 연락해보니 "카피바라상"이라는 제품은 라이센스가 걸린 "오리지날 캐릭터"제품이며 일본 국내 한정판매용 이라는 말을 건내왔다. 그리고 문구나 팬시,생활 디자인용품으로 꽤나 널리 알려진 캐릭터라는 말도 덧붙였다. 참고로 이전에 소개한바 있는 돼지 저금통 인형"ChargeeBuu"와 같은 iwaya라는 제조회사였다. 다시말해 TRYWORKS라는 라이센스를 가진 케릭터 디자인팀에서 라이센스를 얻어 iyawa에서 제조,판매하게 된것이다. 사물을 좀더 새롭고 이쁘게 바라보고 표현하려는 이들 캐릭터 디자이너 처럼, 다음 세대에 필요한 것이 창조적인 생각과 독창적인 시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와야(iwaya)
Capybara

특징: 귀여운 늘보 "화이트상"
기능: 동작완구 (무한전진!)


크기: 190mm(L) x 75mm(H) x 90mm(W)


전원: AAx2


1,995엔

2007년 7월 판매 중

카피바라의 깜찍한 캐릭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