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진짜 별을 보고 싶은데...홈스타PURE
진짜 별을 보고 싶은데...홈스타PURE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7.04.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 저건뭐야? 와! 멋지다.", "근데, 저거 진짜 저렇게 나오는거 맞아? 근데, 왜 밤에 한번도 볼 수가 없어?" 필자는 말 문이 막혔다. 서울의 공해가 심해 밤에 별을 볼 수 없다고 말하기가 쉽지는 않았다. 그 말은 바꾸어 말하면 너희들은 밤에 별도 제대로 볼 수 없을 정도로 오염된 도시에서 살고 있다는 말이니까...


필자가 어렸을 적에는 너무나 또렷한 밤하늘을 보며 별자리도 찾고 별똥별을 보며 소원도 빌었었는데, 지금은 그런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할 수가 없다는 현실이 안타깝다. 아직도 한적한 도외지로 나가면 밤 하늘의 별을 볼 수가 있기는 하지만 예전처럼 길게 늘어선 은하수를 보기는 쉽지 않은 것 같다.


일본의 플라네타리움 전문가 오히라 타카유키는 어릴적부터 지금까지 별자리에 미쳐서 살고 있으며 개인용 플라네타리움 제작자로는 기네스에도 등록되어 있을 만큼 정평이 나 있다. 오늘은 플라네타리움의 가정용 버전인 홈스타의 최신 모델(말이 최신모델이지 저가모델이다.) 홈스타Pure를 소개하려고 한다.



최근 홈스타-Pro라는 상위버전까지 등장해 더 많은 별자리와 기능을 보여 주지만 30만원 정도에 해당하는 높은 구입비용은 부담이 간다. 그래서 기존의 버전에서 기능을 빼고 별자리를 투영한다는 개념만 살린 Pure라는 저가형 모델을 출시한 것이다. 필름도 호환이 되니 나중에 상위버전으로 간다고 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이다. 모양은 기존보다는 좀 귀여운 스타일로 바뀌었고 AC케이블대신 건전지를 사용하게 되어 쉽게 장소를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이 생겼다.



맨 윗부분에 영상의 초점을 잡을 수 있는 조절링이 있고 하단 부분에 전원On/Off스위치와 필름투입부가 있다. 기존 버전이 자동으로 별자리가 이동되게 되었다면 Pure는 필름투입부의 다이얼을 수동으로 작동하여 별자리를 이동을 관찰할 수 있게 되어있다. 하단 부분에 AA건전지 4개를 수납하여 사용한다.



사용방법은 기존과 동일한 형태로 사용한다. 필름을 넣고 전원을 켜고 각도를 조절한 후 영상을 보면서 초점을 조절하면 된다. 단, 각도 조절은 전후25도까지만 지원한다. 자동으로 움직이는 것보다는 아무래도 이 부분이 기존 버번에 비해서 가장 불편한 점이 아닌가 싶다.



사용한 LED는 1w짜리로 기존 홈스타와는 같지만 Pro는 3w로 상당히 밝은 편이다. 사실 기존의 홈스타도 밝기에서 상당히 아쉬움을 느꼈었는데, 이번 Pure에서도 그 부분은 많은 아쉬움을 남긴다. 그 외 디자인이나 크기는 오히려 작고 편해서 장소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위 사진은 필자의 집 거실에서 촬영한 것인데, 정말 이렇게 보인다면 Pure도 대단한 제품이 될 수 있겠지만 아쉽게도 위 사진은 노출을 8초~10초 정도로 늘려서 촬영한 것이다. 기존의 홈스타나 이번의 Pure도 거실의 불을 다 끈상태에서는 잘 보이지만 TV만 켜도 사실 거의 볼 수 없는 수준이었다. Pro는 가격이 비싼대신 3w의 밝은 LED를 사용해 TV를 켠 상태에서도 어느 정도는 잘 보여 평상시 거실 인테리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지만 Pure는 깜깜한 방에서만 그 기능을 발휘한다.


이 부분은 세가의 상술도 엿보이지만 약간의 불편함만 감수한다면 Pure모델도 괜찮은 모델인것 같다. 잠자리에 들기전 불을 끄고 아이들과 나란히 누워 홈스타Pure가 그리는 별들을 보며 그리스신화도 이야기 해 줄 수 있고 몇일전 다녀온 여행에서 본 별자리도 찾을 수 있다. 욕실에서 볼일 볼때나 반신욕 할때도 상당히 좋은 것 같았다.


이번 홈스타Pure를 리뷰하면서 느낀점이 있는데, 그건 바로 밤하늘의 별자리를 찾는다는 것은 자라는 아이들에게 꿈을 키워주는 것 못지않게 어른들에게도 마음의 휴식을 가져다 준다는 것이었다. 바쁜 일상에 시달리며 하루를 보내다. 늦은 밤 퇴근길에 밤하늘의 별을 보며 마음을 추스를 수 있다면 적어도 지금보다는 좀 더 정이 넘치는 사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SEGA토이즈
HOMESTAR Pure

특기: 별자리 투영하기
기능: 수동 회전, 초점조절, 필름교환 가능


크기: 약 110mm(W) x 110mm(D) x 160mm(H)


전원: AA건전지 4개


밝기: 1w LED 한개


약 9,975엔

2007년 4월 판매 중

기존 홈스타의 저가형 모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