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Dyna-Bass inner earphones
Dyna-Bass inner earphones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5.05.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자리에 드는 저녁시간을 제외하곤, 늘 갖가지 소음들속에서 살아가는 도시인들에게, 음악은 정신적인 풍요로움과 편안함을 제공해준다.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제대로 혹은 원음 그대로 전달받기란 앞서 이야기한 소음공해의 환경에서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적게는 일반 사무실환경에서 발생하는 말소리나 전화소리 팩스소리, 길거리를 걸어다닐때 들려오는 자동차의 엔진소리까지 갖가지 다양한 소음들이 휴대용 기기로 음악을 즐기려는 사용자들에게 상당한 지장을 주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차음형 이어폰(Inner Earphone)은 이런 환경에서도 자신만의 음악을 즐기려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Korlem사의 Shopin(쇼팽)은 그간 이너이어폰 분야에서는 이렇다할 국내 이어폰이 없는 상황에서 고가의 외산 이어폰과 견주어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으로 등장했다.





일단, 쇼팽의 모델은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로 모두 스테레오 타입의 제품이 발매되었는데, 블랙보다는 화이트의 모델이 좀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의 느낌을 갖고 있다. 10mm Neodymium Magnet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10mm란 구경은 멀티미디어의 광범위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지원하는데 부족한 작은 8mm구경과 착용감에 문제가 되는 15mm사이에서 결정된 사이즈로 귓구멍이 작은 분들을 제외한다면, 제조사의 현명한 선택이 된듯하다. 하지만, 귀가 작은 분들에게는 10mm는 이어폰의 장시간 착용시 문제가 될 소지가 분명 존재한다.



길거리와 사무실 환경에서 테스트 결과 주위의 소음은 완전히 배제된체 필자가 원하는 음악을 원활하게 느낌그대로를 전달 받을수 있었다. 베이스음이 다소 과장된듯한 웅장한 사운드를 재생해 주는데, 이유는 이 이어폰의 기본 사운드 레벨이 타 이어폰보다 3-4단계 높은 출력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인데, 그래서 인지 클래식이나 재즈의 장르보다는 락이나 빠른 비트의 가요를 청취할때 이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다. 물론 이너이어폰의 특성상 고음의 부분이 다소 부족한면이 없지 안는것도 부정할수 없는 사실이다. 소음과 관련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90dB이상의 큰소음이 연속되는 경우보다는 그 이하의 적은 소음이 비연속적으로 들려올때 작업능률이 상당히 저하된다고 하는데, 필자처럼 글을 자주 옮기는 경우에 주위에 신경쓰지 않고 작업퍼포먼스와 집중력을 높이는데 상당한 도움이 된다. 주위가 산만하고 집중력이 적은 사용자들에게는 적극 권장하고 싶은 아이템으로 특히 어학용 강좌를 청취하고자 할때 더 유용하게 사용된다. Chopin의 촛점이 되고 있는 차음성은 앞서 권장하는 유저들에게 권할만큼 매우 뛰어나다. 외부의 소음이 차단되는 것은 물론 자신이 듣고 있는 음악을 주변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게 하는일 또한 훌륭하게 해낸다.





이어폰에서 귀쪽으로 삽입되는 부분이 마치 수영장에서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사용하는 귀마개를 닮아 있는데, 이곳은 부드러운 실라콘재질로 되어 있어 귀속에 들어가면 알맞게 안착되어 고정되기 때문에 격한 운동시에도 이어폰이 빠지거나 하는 일이 없지만, 얇은 겹겹중간에 공간이 있기 때문에 귀지가 묻어 나올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실리콘 슬리브는 손쉽게 분리되므로 더러워 졌을때에 별도로 분리해 물세척도 가능하다는 점은 앞서 이야기한 단점을 잘 보완해주는 부분이다.



해외의 유명브랜드의 차음형 이어폰과 비교해 본다면 가격대비 성능에 있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해 주고 있으므로 포터블 플레이어를 주로 사용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도 부담없는 아이템이 될수 있을것이다. 마지막으로 인간의 귀가 로봇처럼 규격화 되어 있지 않다는 관점에서 본다면(물론 가격이 상승할 수 있는 요인이 될수도 있겠지만) 다양한 사이즈의 실리콘재질 슬리브를 제공하는 옵션이 기존에 늘 존재했던 메스프로덕트의 일관적인 크기나 컬러에 대한 최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줄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Korlem

SHOPIN (Dyna-Bass earphone)


1. 3.5Ø 스테레오 오디오 이어폰
2. 유닛사이즈: 10mm unit
4. 이어패드 : 실리콘 패드
5. 임피던스: 16Ω ± 5%
6. 드라이버: 10mm Neodymium Magnet speaker
Rated Characteristic Sensitivity Grade: 121± 3㏈ 0.01m
Rated frequency range: 18 ~24000 HZ


(deviation 20㏈max)
7. 감도: 115±3dB (at 1 KHZ 0.126 v : speaker unit )
8. Normal Input Power: 10mW
9. Maxium Input Power: 100mW
10. Frequency Range: 18 HZ~ 24KHZ
11. 코드길이 : 1.3m ± 5%
(approximate 1m cable with three section


(or four section) I / L plug )
13. 무게: 12g

\25,000
미정
방수귀마개를 모티브로 제작된 차음형 이어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