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Bluetooth mp3 VIODIO
Bluetooth mp3 VIODIO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5.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P3플레이어 VIODIO의 첫인상은 강렬하다. 무엇보다도 그 패키지가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네모진 종이상자의 패키징에서 탈피하여 전체가 투명한 원기둥으로 패키징 되어있기 때문에 무척 참신하고 한층 더 제품에 대한 기대치를 높여준다. 패키지 상단의 투명한 부분에 제품이 고정되어 있어 패키지를 열지 않고도 한눈에 제품의 디자인을 구석구석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VIODIO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수 있다.





패키지안의 부속품들을 살펴보면 설명서, 설치 CD, 케링케이스, USB연장선, Line-In 케이블, 그리고 이어폰이 알차게 들어있다. 특히 내용물중에서 무엇보다 이어폰이 돋보이는데, 바로 목걸이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MP3 플레이어에서 가장 거추장스럽고 신경쓰이는 부분인 목걸이와 이어폰 줄을 깔끔하게 하나로 처리하여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은 물론 패션 액세서리로서도 손색없게 느껴진다.





VIODIO는 무광택 재질의 블랙 모델과 실버와 블랙 투톤을 이용한 모델 두가지가 발매되고 있다. 어두운 색감 때문인지 처음엔 왠지 묵직하게 느껴지지만, 무게는 충전식 배터리를 포함하여 44그램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휴대 하기에도 매우 가볍다. 제품의 크기는 한손에 꼭 잡힐 정도의 적당한 크기이며,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코팅처리가 되어있어 그립감도 상당히 좋다. LCD화면은 유기 EL을 사용하여 높은 가독성 및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주며, 조작부는 LCD옆의 조그 스틱과 측면의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버튼의 위치는 기존 MP3 플레이어의 그것과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한번이라도 사용해 본 유저라면 손쉽게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배터리는 내장된 리튬이온 전지를 사용하며 3시간 충전에 MP3의 경우 약 14시간, FM라디오는 약 24시간동안 연속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지비 문제는 물론 장시간 여행에도 걱정없다. 또한 본체에 USB커넥터가 직접 달려있기 때문에, 별도의 선없이 플래시 메모리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제 세부적인 기능을 살펴보자.





MP3모드:
어학용으로 유용한 스킵기능, 가사 지원기능이나 구간 반복기능, 듣고싶은 노래를 선별해 듣는 프로그램 모드, 듣던 곳부터 감상 가능한 북마크 기능 등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은 물론 다양한 파일 포맷 지원(MP3, WMA, OGG등)과 풍부한 이퀄라이져 모드(Normal, Rock, Jazz, Classic, Pop, Ultra bass, User EQ, SRSWOW)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세밀한 음질 조정도 가능하여 보다 본격적인 음악 감상용으로도 그만이다.





FM모드 + Mic, Line-in 모드:
주파수 대역폭은 76~108MHz 까지 다양하게 지원하여 세계 어디를 가도 라디오 방송을 즐길 수 있으며, 최대 20개의 채널 저장 기능을 내장하여, 좋아하는 방송국을 저장해놓고 손쉽게 방송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방송중 MP3로 직접 녹음할 수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나 교육방송을 저장하는데 매우 유용하게 쓰일수 있다.


이 외에 각종 강의나 세미나 또는 회의를 녹음하는데 유용한 Mic모드 그리고 LP, 카셋트, CD, DVD등 다른 소스에서 음원을 녹음할 수 있는 Line-In모드 역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요긴하게 사용 가능하다.





Bluetooth 모드: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블루투스의 지원이다. 블루투스는 근거리 통신을 위한 기기들의 표준으로 지난 2001년 전세계적인 규격으로 자리를 잡았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여 VIODIO는 일종의 핸즈프리 기능으로 사용될 수 있다.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휴대폰 등의 기기와 연결하면 음악을 듣는 도중 전화가 오더라도 가방에 휴대폰을 넣어 놓고 따로 꺼낼 필요없이 VIODIO로 직접 받을 수 있다. 발신자 번호표시 기능이 있어 누구에게 온 전화인지 확인도 가능하고, 전화를 받아서 본체의 마이크를 이용해 대화할 수 있으며 전화 거절 기능도 지원해 준다.



기타 기능:
동봉된 CD에 있는 프로그램을 인스톨 하여 직접 로고를 만들어 스크린세이버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 기능만 잘 활용한다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MP3로 변신할 수 있을것이다.



VIODIO는 일반 MP3 플레이어로서의 기능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해드셋으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은 물론 블루투스 지원 단말기 사용자들에게도 특별하고 매력적인 제품이 되리라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