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Dell Axim™ X30 High
Dell Axim™ X30 High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1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자는 한때 작은 수첩을 주머니에 넣고 다녔었다. 그리고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면 수첩에 내용을 적거나, 공상을 하며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또 친구들의 전화번호도 기록해 놓곤했다. 또 스케쥴 관리를 위해 해당년도의 캘린더를 이용하기도 하고 후단부에 부록으로 포함된 지하철 지도등 유용한 정보도 자주 사용했다. 이처럼 주머니속의 수첩은 매우 유용하다. 하지만 해가 바뀌거나 내용이 꽉 차버리면 새로 내용을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은 물론이고 만약에라도 분실하게 되면 매우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필자같은 고민을 갖고있는 수많은 사람들을 위해 수첩을 대체할 새로운 아이템으로 등장한 PDA(Personal Digital Assitant)들은 초기에는 커다란 크기와 무게, 짧은 사용 시간, 그리고 느린 속도 등 기술적인 한계는 물론 비교적 높은 가격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는 쉽게 다가가기 힘든 물건이었다. 하지만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힘입어 이제는 엄청난 성능의 제품들이 저렴한 가격에 여럿 등장하고 있는데, 오늘 소개할 모델은 미국의 유명한 컴퓨터 회사 DELL에서 제조한 Axim X30이라는 제품이다.



(참고로 델은 통신판매를 이용해 소비자에게 저가격으로 물건을 공급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프린팅 되지 않은 벌크 패키지는 따로 찍지 않았다.)


구성물은 본체, 가죽케이스, 충전과 싱크를 위한 크레이들, 어뎁터, 어뎁터 연결 변환잭, 그리고 설치 CD와 설명서로 되어 있으며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물건들로만 잘 포장되어 들어있다. 사진 하단부의 가죽 케이스는 주변기기 회사인 벨킨(Belkin)사에서 만든 PDA 전용 케이스로 PDA와 메모리 그리고 명함 등을 깔끔하게 넣고 다닐수 있게 해준다.



내장된 스타일러스 펜은 DELL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있어 매우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층 더해주며, 특이한 모양때문에 손에 더욱 편하게 쥐고 사용할 수 있다. 앞부분은 뭉뚝한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화면에 상처나는일이 없도록 신경썼으며, 추가 펜이 있다면 크레이들의 뒷부분에 꽂아 놓을수도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다. 이제 그럼 제품을 좀더 자세히 살펴보자.



AXIM X30은 크게 저가형, 중가형, 고가형의 세가지 모델이 있는데, 오늘 리뷰하는 모델은 고가형의 제품으로 중저가에는 없는 크레이들은 물론 발매 당시 세계 최초로 624MHz 인텔 PXA27x CPU 시리즈를 채용한 모델이다. 초고속 CPU의 탑재로 타기종과는 비교안되는 성능을 나타내지만, 대신 배터리는 고가형 모델의 경우 화면을 밝게한 상태로 약 3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 (중가형 모델은 같은 환경에서 약 5시간)하다. 따라서 연속 사용량이 많은 유저들이라면 별매되는 1800mah+ 용량의 배터리를 구매하는것도 한번쯤 고려해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무엇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블루투스와 무선랜의 지원이다. 안테나는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하며 동작시에는 블루투스는 파란색 / 무선랜은 노란색으로 LED가 발광하여 상태를 확인시켜 준다. 비록 작은 화면이지만 인터넷에 접속하여 자유롭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점은 상당한 매력이다. 또한 동영상이나 음악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는 유저를 위해 SD/MMC 카드 슬롯을 지원하며 적외선 송수신부가 달려있어 확장성은 물론 호환성까지 모두 유지하고 있다.




전원 버튼은 화면 위 가운데에 위치하며 전원을 켰을때와 충전시에 오렌지색으로 빛을 발한다. 본체 좌측으로는 이어폰 연결 부와 네비게이션 조그버튼이, 오른쪽으론 스타일러스가, 그리고 아래쪽으로는 왼쪽부터 순서대로 녹음, 달력, 연락처, 방향키, 이메일, 홈, 무선랜 버튼의 순으로 나열되어 있다. 240 x 320 해상도의 화면은 현존하는 PDA중 가장 밝은 제품중 하나라고 해도 될 정도로 깨끗하며, 터치감 또한 만족스럽다. 전반적으로 너무나 평범하고 무난한 디자인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보면 볼수록 질리지 않고 마음에 드는건 비단 필자만의 생각일까?




충전은 전용잭을 이용하거나 크레이들을 통해서 가능한데, 크레이들에는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공간까지 따로 있어 이동이 잦고 사용량이 많은 유저들을 고려한 세심함이 엿보인다. 충전이 시작되면 반투명 하이그로시의 크레이들 안쪽에서 푸른빛의 DELL로고가 멋지게 빛이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소품의 느낌마저 든다.













































Dell
Axim X30
CPU: 624MHz
화면: 3.5인치 QVGA TFT 16비트
RAM: 64MB
ROM: 64MB
무게: 139g
크기: 122 x 15 x 77 (mm)
배터리: 950 mAh
무선: 802.11b / 블루투스
확장: SD / MMC
OS: MS Windows Mobile 2003 Second Edition
가격: $349
저가 ($199) / 중가 ($249) / 고가 ($349)
현재 발매중
작고 가볍지만 파워풀한 성능과 저렴한 가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