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Tripods Battery and Lamp by Thanko
Tripods Battery and Lamp by Thanko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1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을 찍는 일은 언제나 즐겁다. 사진에 투영되는 일상의 자연스런 모습은 물론 치밀하게 연출된 때론 가증스런 장면들까지 사진은 소중한 순간 순간을 그대로 간직할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친구들과 야외 출사를 나갔을 때 항상 직면하는 두가지 딜레마가 있다. 첫번째는 사진에 한참 몰두하고 있을 때 어김없이 배터리가 모자라서 더이상 사진을 못찍게 되는 상황에 직면할 때이고, 두번째는 모두 같이한 추억을 남기고자 단체 사진을 남기고 싶으나 정작 모두를 찍어줄 사람이 없을 때이다. 오늘은 이러한 난감한 상황들의 좋은 해결책이 되어줄 Thanko 사의 Tripods Battery 와 옵션으로 판매되는 Lamp를 소개하고자 한다.



Tripods Battery의 컨셉은 간단하다. 이름처럼 삼각대에 Battery 기능을 추가했다. Tripods Battery의 박스를 열면 삼각대, 어뎁터, 일자 드라이버, 각종 연결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있다. 내장 배터리의 경우 7.2V 1500mAh 리튬 폴리머 전지를 이용하여 제품의 소량화 및 경량화를 실현했다. 충전은 측면의 IN 입력부를 통해서 이루어지며 배터리의 풀 충전 시에는 약 2~2.5시간이 소요된다. 그럼 우선 어뎁터를 전원 입력 부분에 연결하여 충전해 보자.




충전이 완료되면, 목 부분 뒤쪽의 스위치를 누르면 전원이 켜지게 된다. 제품의 LED 부분을 보면 현재 작동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 배터리가 20퍼센트 이하로 감소하면 Low LED가 점등되며, 현재 사용중인 볼트 역시 보기 편하게 디스플레이 된다. 케이블 모양은 현재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캠코더에 맞게 5가지가 제공되며 전압은 3볼트 부터 8볼트 까지 다양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제품에 맞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동봉된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LED 상단부의 노브를 돌려 간단히 출력 전압을 변경할 수 있다. 전원은 측면의 OUT 출력부를 통해 기기에 전달하는데, 혹시라도 값비싼 기기가 고장나는 일이 없도록 사용하기 전에 꼭 자신의 카메라나 캠코더의 전원 연결부의 모양 (어뎁터 연결부 바깥부분이 - 이고 안쪽이 + 인 기기인지) 을 주의하여 확인하자.



참고로 LED 번호에 따라 지원 가능한 전압 범위는 다음과 같다:


























LED 표시 동작전압
3 3.0~3.6
4 3.7~4.6
5 4.7~5.6
6 5.7~6.6
7 6.7~7.6
8 7.7~8.6



사진에서 처럼 케이블을 카메라나 캠코더에 연결하여 추가 전원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가 모자랄 때는 물론 평상시에도 디바이스의 장시간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삼각대는 완전히 접혀진 상태에서 손으로 잡기에도 편한 디자인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동영상이나 캠코더 촬영 시 핸드그립으로 사용 할 수도 있다.




추가 옵션인 3W 백색 라이트는 삼각대 받침의 하단부에 딱 맞게 연결할 수 있으며, 사진 처럼 삼각대 배터리를 전원으로 활용한다. 구매 시 들어있는 투명 커버를 사용하면 빛을 분산 시켜주어 좀더 부드러운 빛을 얻을 수 있다. 내장 배터리로 가능한 사용시간은 세이브 모드인 6 볼트의 경우 최대 10시간 동안 작동 가능하며, 7V의 경우 약 3.5시간, 그리고 8V로 사용 시 약 3시간 정도 작동할 수 있다.





Tripods Battery는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과 색상 그리고 기능은 어떤 카메라나 캠코더에도 쉽게 어울릴 수 있게 만들어 졌다. 200g이라는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는 휴대성을 극대화 시켜주며, 또한 옵션 라이트를 사용하면 어두운 곳에서도 문제없이 촬영이 가능하다. 야외로 사진을 찍으러 다니다 보면 카메라와 관련된 여러가지 부속품 때문에 짐이 자꾸만 늘어나게 되곤 하는데, Tripods Battery 하나로 무겁고 번거로운 많은 짐들을 조금 이나마 줄여보는건 어떨까?















































Thanko

Tripod Battery


Light Box

전지 용량 7.2V 1500mAh
충전 시간 2~2.5시간
무게 200g (어뎁터 제외)
외관 1500mm x 35mm x 700mm
지원전압 3~8 볼트

Tripod Battery 6980엔


Optional Light Box 3980엔

현재 발매중
삼각대에 배터리 기능까지 포함해 편의성은 물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