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intuos3 by Wacom
intuos3 by Wacom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한번쯤 들어봤을 이름 와콤. 바로 세계 최대의 타블렛 생산업체로 유명한 기업의 이름이다. 얼마전 창립 21주년을 맞이한 와콤은 1983년 7월 일본 사이타마에서 설립되어 지금은 전세계적으로 해외 지사를 두고있다. 2003년 기준으로 전세계 타블렛 시장의 70퍼센트를 점유하고 있으며 발매되는 모든 타블렛 PC에는 와콤의 전자펜과 센서가 장착되고 있다. 국내에는 1988년 이후로 한국와콤전자를 통해서 제품을 공급하다가 올해 4월에는 국내 법인 와콤 디지탈 솔루션을 설립하기도 했다. 오늘은 와콤에서 최근 발표한 전문가용 그래픽 타블렛 시스템 인튜어스 3 를 살펴보고자 한다.




제품은 A6 사이즈부터 A4 사이즈 까지 다양한 모델이 있으며 별매 악세사리로 에어브러시는 물론 잉크펜 까지 제공한다.




컴팩트한 패키지 안에는 설명서와 번들 소프트웨어, 타블렛, 그립펜, 전용 마우스, 그리고 팬 꽂이가 꽉 차있다. 일본판이 국내판과 가장 큰 다른점은 바로 번들 소프트웨어인데 국내판에 제공되는 nik Color Efec 대신 Adobe Photoshop Elements 2.0, 만화 그리기에 좋을것 같은 Comic Studio Mini, 그리고 Alis Sketch Book 이 추가로 주어진다. (하지만 몇몇 어플리케이션은 한글 윈도우에서 제대로 인스톨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하자.)




인튜어스3 의 가장 큰 특징중에 하나는 바로 그립펜의 심을 교환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립펜 케이스를 열면 여러종류의 펜 심이 보인다. 우선 일반심이 3개 포함되어 있으며 이외로 중간에 스프링이 달려있는 스트록심으로 마치 붓과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종이에 연필로 쓰는 듯한 감촉을 주는 펠트심 이 동봉되어 있다. 참고로 위의 그림들은 일러스트레이터, 만화가, 케릭터 디자이너 등으로 유명한 테라다 카즈야 씨가 직접 인튜어스로 작업한 그림이라고 한다.




펜 고정대는 하부의 무게가 무거워 펜을 안정적으로 보호/유지시켜 주며, 한층 고급스러움도 더해준다. 펜의 그립 부분은 고무 재질로 되어있어 손가락으로 감쌌을때 부드럽게 잡히며 측면 버튼을 단축키로 사용할 수도 있다. 펜은 1024레벨의 암력감지를 지원하여 좀더 섬세한 표현을 가능하게 해주며, + 60도까지 펜 기울기를 감지하기 때문에 브러시 효과도 자유롭게 낼 수 있다. 인튜어스 2 의 두배에 달하는 5080 lpi의 해상도와 200 pps의 응답속도로 순간적 터치 하나하나를 놓치지 않는다. 만약 그리다가 실수하면 뒷면의 지우개를 사용하여 간편히 수정할 수도 있다. 무선이기 때문에 거추장 스럽지 않고 별도의 배터리를 넣을 필요가 없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펜은 고정대에 꽂아놓거나 수평으로 눕혀 놓을 수 있다. 노파심에 한말씀 드리자면 그립펜이 들어있던 플라스틱 케이스는 펜이 더럽혀 지는것은 물론 심들을 보관할 수 있는 일종의 연필통으로 활용하기에 좋으니 실수로 버리고 후회하지 말기를 바란다.




마우스는 평범한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타블렛 활성 공간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립펜 과 마찬가지로 배터리가 필요없고 무선이므로 사용하기에 간편하다. 그리고 일반 광마우스의 4배에 달하는 정밀도는 펜으로 처리가 힘든 부분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 제품의 또다른 특징은 익스프레스키와 터치스트립이다.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설정이 가능한 4개의 키와 손가락으로 조절이 가능한 터치스트립을 이용하면 손쉽고 빠르게 화면의 스크롤, 확대/축소, 브러시 설정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작업 공간의 시트는 변경이 가능하여, 그림을 대고 그릴 수 있도록 투명 시트도 별도로 판매되고 있다.



동봉된 Alis Sketch book 이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간단히 그림을 그려보았다. 소프트웨어 이름처럼 마치 종이위에 연필로 그린듯 한 따뜻한 느낌이 든다. 인튜어스3는 디자인을 하는 사람은 물론 취미생활을 즐기는 많은 분들에게 최고의 그래픽 툴이 되어줄 것이다.













































Wacom
Intuos3 PTZ-430

입력부위: A6 사이즈


238.5×217×13mm 600g


타블렛 압력감지 레벨: 1024


타블렛 해상도: 5080 lpi


인식속도: 200 pps


칼라: 크리스탈 그레이 / 크리스탈 실버


별매 주변기기: 에어 브러시, 잉크팬

약 2만엔
2004년 현재 발매중
무선에 배터리가 필요없는 고성능의 전문가용 타블렛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