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Wireless IntelliMouse Explorer - Black Leather
Wireless IntelliMouse Explorer - Black Leather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07.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우스의 선을 없애고 볼대신 광학센서를 이용하여 출시한 무선 광마우스 M03-00036 Wireless IntelliMouse Explorer를 소개하고자 한다.



자 그럼 세부적인 기능들을 조목조목 함께 살펴보자. 수평스크롤 기능을 탑재한 광학식 5버튼 무선 마우스 M03-00036 Wireless IntelliMouse Explorer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한 광학식 무선 마우스 중에서도 고급 제품으로 제작된 모델로 손바닥이 닿는 부분이 가죽으로 되어 있는 기존의 마우스들과는 외관부터가 차별화 되어 있는 녀석이다.



이 제품은 이미 사용되고 있는 수직 스크롤 기능에 수평 방향의 스크롤을 가능하게해 털트 휠에 의한 수평 스크롤 기능, 마이크로소프트의 옵티컬한 테크널러지에 의한 정확한 동작과 디지털 무선 방식에 의한 무선 조합으로 기존에 보아오던 마우스와는 다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패키지안에는 무선마우스, 리시버, USB, PS/2, install CD가 들어있다.




기존의 무선 광마우스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작업하는 도중에 포인터가 갑자기 사라져 버리거나 엉뚱한 곳으로 움직일 때가 많았지만 이 제품은 그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움직임을 기존의 제품보다 4배 이상 감지할 수 있다. 그리고 무선이기 때문에 컴퓨터 본체와 연결하는 선이 없어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다. 약1.8m내의 거리에서 작동이 가능하다.




위쪽의 수평, 수직 스크롤 외에도 좌측 측면에 버튼이 2개 더 있다. 이것은 브라우저에서 뒤로, 앞으로 가기 기능을 하는 버튼이다.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버튼이 위치해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은 없다. 물론 처음이라 익숙하지 않겠지만 계속 사용하면서 버튼을 손에 익히게 되면 더욱 편리한 기능을 하게 된다. 이 제품이 고급스러워 보이는 이유는 가죽으로 마우스를 씌워 마무리 했기 때문이다. 마우스에 인공 피혁 소재를 사용하했는데 이것은 유럽의 고급차 핸들 등에 사용되는 소재로 제품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인간공학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 인간공학 전문가에 의해 디자인되어 손으로 마우스를 잡았을 때 손과 마우스가 하나가 되어 장시간의 마우스 조작에서도 손이 피로하지 않다.



마이크로소프트의 M03-00036 Wireless IntelliMouse Explorer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 틸트 휠에 의한 수평 스크롤
종래의 수직 스크롤과 수평 방향 스크롤이 생겨 Web, 표, 계산과 관련하여 화면을 빠르게 조작할 수 있다. 마우스를 작동시켜 화면의 스크롤바를 조작할 필요가 이제는 필요 없는 것이다.

- 광학식 센서를 탑재
광학 센서에 의해 정확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다. 또 광학식 센서는 가동부가 없기 때문에 쓰레기나 먼지가 마우스 바닥부분에 묻지않기 때문에 항상 정확하게 동작한다.

- 자유로운 배치를 가능하게 하는 무선
디지털 무선 방식에 의해 리시버의 수신 범위 내(약 1.8m)에서 리시버가 안보이는 장소에서도 조작이 가능하다. 그리고 같은 공간에 다른 무선 마우스를 함께 사용해도 다른 무선 마우스와 혼선이 없도록 제작되었다.

- 스마트 리시버 기능 탑재
스마트 리시버 기능에 의해, 전지의 잔량이나 전파 상태를 화면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신호 정밀도 위저드에 의해 스마트 리시버의 무선 신호를 진단하여 전파 상태를 개선할 수가 있다. (신호 정밀도 위저드는 Windows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5개의 버튼
휠을 포함한 3개의 버튼은 기존의 IntelliPoint 마우스와 비슷하다. 그 외에 좌측면에 배치된 2개의 버튼은 브라우저의 이전, 다음 기능을 엄지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가 있다.



- 전지의 절약
약 6개월동안 전지의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사용 환경에 따라서 개인차는 있을 수 있다.



- 인간공학 디자인
전문가에 의해 디자인되어 손과 마우스가 하나된듯한 느낌을 가지고 장시간의 조작에도 손이 피로하지 않다.



제품사양
【Windows】
-대응 OS:Windows XP Professional / Home Edition, Windows 2000 Professional
-대응 기종:USB 포토, 또는 PS/2 마우스 포토를 표준으로 하는 PC/AT호환기 또는 NEC PC98-NX시리즈
-하드 디스크:25 MB이상의 여유용량 필요
-그 외:CD-ROM 드라이브



【Macintosh】
-대응 OS:Mac OS X 10.1 에서 10.2.x
-대응 기종:USB 포토를 표준으로 하는 모델
-하드 디스크:15 MB이상의 여유용량 필요
-그 외:CD-ROM 드라이브



【무선 사양】
-사용 건전지:AA 건전지 2개


-건전지 수명:약 6개월 (사용환경에 의해 다르다)
-전파 수신 범위:리시버로부터 약 1.8 m이내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른 경우가 있다)














































Microsoft
M03-00036 Wireless IntelliMouse Explorer
Wireless IntelliMouse, Receiver, PS/2, AA건전지
7,140 엔
2004년 현재 발매중

수평스크롤 기능을 탑재한 광학식 가죽커버의 5버튼 무선 마우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