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Wireless PC Lock KW-101
Wireless PC Lock KW-101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가 단순히 업무를 위한 도구로 사용되던 것과는 달리 이제는 개인의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본인만이 사용하는 PC라면 메일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아이디와 비밀번호도 기억해 두고 그 외에 개인적인 정보나 연락처, 스케줄, 일기 등 컴퓨터에 다양한 정보를 저장해두었을 것이다.



또 업무적으로도 중요한 문서를 다루는 사람이라면 문서를 보호해야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노출시키지 않고 보호하는 방법으로 PC에 락(lock)을 설정해두거나 로그오프를 해둔다. 일정시간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스크린세이버가 생기는 대신 로그오프를 설정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는 이상 PC를 사용할 수 없다. 그 외에도 PC를 꺼버리는 방법도 있지만 하루 종일 컴퓨터 앞을 들락날락 거려야 하는 요즘 사람들에게는 껐다, 켰다를 반복하는 것은 귀찮은 일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재미난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KW-101은 PC를 보호하기 위한 솔루션 제품이다. PC에 USB포트 수신기(Receiver)를 설치하고 다른 송신기(Transmitter)를 본인이 휴대하고 있는 것만으로 자신의 PC를 보호할 수 있다. 휴대 송신기를 가지고 PC로부터 2m 이상으로 멀어지면 자동적으로 PC에 lock이 걸리고 다시 2m이내로 돌아오면 lock이 해제되는 구조의 제품이다.



제품구성


- USB포트 수신기(Receiver) (PC로부터 전원을 공급 받아 전지는 필요없다)


- 휴대 송신기(Transmitter)


- 루벤전지 3V(CR2032) (전지는 약 20000시간 이상 연속 사용 가능하고 전지 소모를 막기위하여전원 스위치가 내장)


- 프로그램 인스톨을 위한 CD-ROM


- USB연결선


- 설명서



사용방법


1) USB포트 수신기(Receiver)를 PC의 USB 포트에 끼우고 CD-ROM으로 드라이버 소프트를 인스톨 한다.


2) 드라이버 소프트의 인스톨이 완료되면 패스워드를 설정하는 다이알로그 박스가 나오면 패스워드를 입력한다.


3) 휴대하는 송신기(Transmitter)에 전지를 넣는다. 2 m이상 PC로부터 멀어지면 자동으로 잠기고 2 m이내에 돌아오면 잠금이 해제된다.



*USB포트 수신기(Receiver)와 휴대 송신기(Transmitter)는 한세트 마다 다른 시큐러티 코드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의 Wireless PC Lock가 혼재하는 상황의 오피스 환경에서도 서로간에 간섭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제품사양


- 동작 주파수:315MHz


- 송신기(Transmitter) 전원:DC 3V
- 리시버(Receiver) 전원:DV 5 V(USB 포토로부터의 버스 파워)
- 송신기 전지 제한시간:약 2000시간
- 가능 OS:Windows98SE/ME/2000/XP




사무실에 있는 자신의 자리에서 멀어질 때 매번 lock설정을 하거나 lock key를 입력해야 하는 수고도 필요하지 않고 다시 lock 해제를 위한 수고도 필요 없다. 휴대 송신기(Transmitter)만 가지고 PC에서 멀어지면 아무런 의식 없이 편리하게 당신의 PC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으며 높은 안전성의 확보가 가능하다. 만약, 다른사람이 lock을 해제하려고 강제적으로USB포트 수신기(Receiver)를 뽑아버려도 소프트웨어가 자동적으로 lock을 해제하지 않고 계속 인식하고 있다. 또한 휴대 송신기(Transmitter)를 분실했을 경우를 대비해서 패스워드에 의한 대체 lock 해제 기능 있다.



이제 중요한 자료를 남겨두고 자리를 뜨지 못하는 불가피한 상황은 더이상 일어나지 않는다. 원하는 장소는 어디든 2m밖으로 나간다면 Wireless PC Lock은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기 때문이다.














































Thanko
Wireless PC Lock KW-101

- 동작 주파수:315MHz


- 송신기(Transmitter) 전원:DC 3V
- 리시버(Receiver) 전원:DV 5 V(USB 포토로부터의 버스 파워)
- 송신기 전지 제한시간:약 2000시간
- 가능 OS:Windows98SE/ME/2000/XP

3,480엔
2004년 현재 발매중

PC를 보호하기 위한 솔루션 제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