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USB Mouse SMU-CM2
USB Mouse SMU-CM2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05.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모니터 앞에 앉아 있는 여러분의 손은 마우스를 잡고 있을 것이다. 만약 마우스 없이 컴퓨터를 사용해야 한다면 어떨까? 상상만으로도 무척 불편하게 느껴진다.



이러한 마우스가 발명이 된지 얼마나 되었을까? 지금으로부터 36년전인 1968년 더글러스 엔겔바트가 마우스의 개념을 개발하였다. 당시 스탠퍼드 대학 연구소의 연구원으로 ‘좀 더 사용하기 쉬운 컴퓨터’에 관해서 연구를 진행하다가 ‘만약 컴퓨터가 이용자의 모든 명령에 즉각 반응할 수 있다면 얼마나 생산성이 높아질까’라는 생각으로 연구한 결과 현재의 마우스가 탄생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모두들 비웃었지만 이렇게 널리 사용될 줄 그 누가 알았단 말인가. 더글러스 엔겔바트가 제작한 마우스는 지금의 것과 많은 차이를 갖고 있지 않다. x-y위치 표시기로 바퀴를 바닥에 굴려 움직이는 나무상자에 붉은색 버튼과 가는 줄의 꼬리가 달려서 마우스란 별명을 얻었다. 그는 현재 실리콘밸리에서 ‘부스트랩’이란 경영컨설팅사를 운영하고 있다.



마우스를 PC용 보조입력장치로 상용화한 곳이 1984년 맥킨토시를 개발한 애플사였다. 더글러스 엔겔바트의 마우스에 달린 바퀴대신 작은 고무공으로 움직임을 표시하였다. 바로 이것이 볼마우스의 탄생이며 불과 20년전 일이다. 그러한 마우스는 현재 광마우스, 무선마우스, 펜마우스, 노트북에 사용되는 터치패드, 트랙볼 등 다양한 모습으로 발전하고 있다. 기능적으로도 많은 발전을 하고 있지만 디자인적으로도 상당한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기본적인 마우스의 틀에서 벗어나 동그란 마우스, 버튼이 3개인 마우스, 진동이 느껴지는 마우스 등 마우스의 발전은 무궁무진하다.





지난 3월 10일 발매를 시작한 소니의 SMU-CM2 마우스는 사용성이 용이한 와이드 휠을 채용한 광학식 USB 마우스다. 좌우 대칭의 멋진 디자인으로 optical 마우스의 베이직 모델이다. 사이즈는 손의 크기와 용도(데스크탑, 모바일)에 따라 선택가능 하도록 두 가지 사이즈를 제공한다. 레귤러 사이즈 「SMU-CL2」, 컴팩트 사이즈의 「SMU-CM2」두 가지로 각각 여섯가지의 색상(매트블랙, 매트화이트, 매트바이올렛, 매트블루, 매트핑크, 매트옐로우)이 있다.




지금 소개하는 제품은 「SMU-CM2」으로 디자인은 똑같고 크기만 다르다. 투명한 케이스안에 광학식 USB마우스 본체, PS/2 접속 변환 어댑터(데스크탑 PC접속용), 제품 설명서와 인증서가 들어있다.




SMU-CL2은 손으로 잡았을 때 둥근 형태의 몸체가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은 인간공학적 설계를 갖고 있다. 둥근 몸체는 6가지의 다양한 컬러 고무매트로 손을 올렸을 때 보통의 마우스보다 더 편안한 느낌을 가지고 버튼 부분의 실버는 품위 있는 개성을 연출하고 있다.





제품정보



-메인터넌스 프리 광학식 렌즈 사용
-세밀한 조작이 가능한 고해상도 800 DPI
-각종 Windows, Mac OS 사용가능
-USB & PS/2 단자에 접속 가능* (PS/2 접속 변화 어댑터 포함)
*USB 2.0 사용가능
사용가능 PC : :IBM PC/AT호환기, Apple iMac/iBook 시리즈, Power Mac G4/G3시리즈
사용가능 OS : Windows(R) XP Home Edition/Windows(R) XP Professional/Windows(R) 2000 Professional/Windows(R) Millennium Edition/Windows(R) 98 Second Edition, Mac OS9. 1이후



-코드길이 : 약 1.0m


-크기 : 폭 59mm x 높이 34mm x 길이 98mm


-무게 : 70g (코드무게 포함)


-부속 : PS/2 접속 변화 어댑터(데스크탑 PC접속용)




많은 발전을 거듭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마우스가 탄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하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응용될 수 있는 마우스의 개발이 필요하다. 마우스가 없는 컴퓨터 사용은 이제 상상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을 개발자들이 간과해서는 안된다.













































SONY
SMU-CM2

크기 : 폭 59mm x 높이 34mm x 길이 98mm


무게 : 70g (코드무게 포함)


부속 : PS/2 접속 변화 어댑터(데스크탑 PC접속용)

3,129
2004년 현재 발매중
고무매트로 된 몸체, 깔끔한 디자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