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SpinMOTO(MS280)
SpinMOTO(MS280)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4. 1. 26, 서울---모토로라 코리아는 (Motorola Korea, Inc, 대표 박재하)는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트렌드 세터들을 위한 듀얼렌즈 카메라폰, 스핀모토(SpinMOTO/MS280)를 출시한다.

스핀모토는 지난 2002년 유럽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로테이터 방식의 핸드폰인 모토로라 ‘V70’(GSM방식)의 로테이터 기술을 적용하여 개발된 새로운 개념의 핸드폰이다. 스핀모토 핸드폰 액정화면 아래에 부착된 핸드폰 번호판이 좌우 180도씩, 총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돌리며 여는 재미까지 더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핀모토에 부착된 듀얼렌즈 카메라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능으로 기존의 앞 또는 뒤쪽에만 부착되어 사진을 찍을 때 렌즈를 돌리거나 내 사진을 찍을 때는 액정 화면을 볼 수 없었던 기존 카메라폰의 단점을 크게 보안, 버튼만 누르면 자유자재로 앞뒤 방향을 바꿔가며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힙합을 테마로 한 스핀모토는 핸드폰 안테나가 숨겨진 인테나폰으로 핸드폰의 회전하는 모습이 힙합 댄서들이 스핀헤드 춤을 출 때와 흡사해, 감각적이고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10대 후반 20대 초반의 젊은이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토로라 코리아 PCS사업본부장인 진정훈 부사장은 "모토로라가 1996년 폴더형 핸드폰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핸드폰 디자인의 혁신을 선도했던 것처럼 2002년 유럽지역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로테이터 방식의 핸드폰 ‘V70’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고 밝히고 "풀립에서 폴더로, 폴더에서 슬라이드였던 핸드폰 디자인은 로테이터 방식으로 진보하고 있으며, 모토로라가 그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진부사장은 "새로운 로테이터 방식과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젊은이들에게 ‘V70’이 크게 사랑을 받았던 것처럼 ‘V70’의 컨셉을 이어 받아 개발된 스핀모토 또한 한국 시장의 까다로운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췄다.

스핀모토의 제품 컬러는 10대 젊음의 감성을 최대한 반영해 모토로라에서 힙합 스타일 컬러 계열을 카테고리화한 디제잉실버(은색계열), 브레이킹블랙(검정색계열), 웨이브레드(레드계열) 세가지로 출시된다.

핸드폰 정면 상단에 부착된 스핀모토 액정화면 사이즈 또한 176x220픽셀로 기존의 다른 휴대폰에 부착된 액정화면(보통 128X160) 보다 넓어 휴대폰에서 영화를 보거나 뮤직비디오를 볼 때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시장에 나와 있는 SK텔레콤 동영상 서비스 June을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 중 가장 작고 가벼운 것 또한 특징이다.

그밖에 VOD기능에 64화음 라이브벨 지원, 동영상 촬영 및 편집기능이 가능하다. 또한 적외선 송신 기능을 통해 폰북 전송이 가능하며 폰북은 1,000개까지 지원된다. 이 밖에 SK텔레콤의 위치확인 서비스 NATE GPS, 결제 서비스 MONETA 등의 첨단 콘텐츠 및 서비스도 이용할 있다.



모토로라 MS280 의 세부 기능 소개
Rotater 방식
듀얼렌즈 카메라
31만화소
64 Poly Sound
176x220 pixels 260K TFT Display
June지원 단말 (VOD, MOD)
사진/ 동영상촬영
폰북 1000개지원
동영상메일/ 포토메일 지원
LMS(장문메시지서비스)
다양한 효과음(버튼음/ 대화상자/ 폴더음)
4가지 메뉴서체
알람/ 모닝콜기능
적외선통신(폰북전송)
음성녹음/ 자동응답
NATE GPS/ MONETA
SPAM 메시지 차단기능
NATE Air
NATE Browser
NATE AD MOA
라이브벨/라이브스크린
Speaker Phone
Ez Calling
Dual 메뉴(트리메뉴/ 물방울 메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