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유압식 관이음새란?
유압식 관이음새란?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4.0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압식 관이음새란 무엇이냐?



유압의 힘으로 움직이는 모든 기계속에서 이음새 역활을 하는 핵심 부품이란다. 건설 중장비, 농업기계 탱크 .대포 같은 군수장비까지..하여간 무지하게 다양하게 쓰인단다. 이게 20년 전만해도 전량 수입에 의존했으나 이제 국산화에 성공했고 세계적으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하니..홀릭이는 인정안할 수 없었다. 그런데 이사람들의 성공을 그냥 넘기는 건 땅팠다 다시 덮는 꼴.


홀릭이의 마케팅 눈은 여기서도 번뜩이는 것이다.



성공의 이유


기술개발 최우선 : 전체 매출의 60% 가 기술특허를 받은 제품


세금 다내고 남은 순이익이 매출액의 26% 우와~~~~



판로의 다양화 : 대기업 같은 한 기업의 매출의존도를 10% 이하로 유지


거래선의 다변화야 말로 중소기업의 생존비결이다.



왜냐고? 생각을 해봐라 전량 모모기업에 납품한다 치자. 떡하니 어느날 대기업이 딴데 물건살 군데를 미리 알아둬놓고서는 가격 안깍아주면 안사버린다. !!!! 이래버리는 중소기업 아작나는것 시간문제다. 절대 잊지말라 ! 중소기업이 생존원칙 제1원칙은 거래선 다변화다!!!!!!!!



기술개발의 인내력 : 일본으로 부터 갖은 수모를 다겪으며 장장 10년동안


조금씩 조금씩 기술을 배웠다. 와~~~~~~~~~


지금 중국에다가 냅따 기술팔아먹는 한심한 중소기업들...절대 잊지말아야 하는 것은 핵심기술의 보유만이 기업의 경쟁력원천을 지키는 일이라는 것이다.



영업 노하우 : 보수적인 영국 시장을 뚫기까지...


담당자를 찾고 또 찾아 현장밀착형으로 담당자를 설득해 겨우 샘플하나 전하고 기다리고 또 찾아가는 인내력. 그렇다. 끊기있는 기다림만이 성공을 만들어낸다. 사장님의 결정적 한마디 – ‘지금 우리나라의 청년실업 비율증 4% 이상은 산업현장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더이상 서비스업 치중의 추세에만 쫏아간다면 이나라 제조업의 미래는 정말 끝장입니다.



아.. 제조업의 살길..



그렇다 뭐 특별한 다른것이 있다고 착각하지 말지어다. 저 거대한 싼임금력 비슷한 기술력 초대형 내수시장의 중국벽을 넘는 것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핵심기술의 보유와 거래선의 다양화 이 2가지이다. 홀릭이의 100부작 마케팅밥은 결코 거대한 이야기를 쓰는 곳이아니다. 우리 모두가 다알고 있고 들어봤고 봐왔던 것들이 전부다. 그러나 우리는 ..홀릭이는 그 뻔한 것에서 뻔하지 않는 핵심과 본질을 찾아낸다. 그것만이 가장 고결하고 빛나는 인간의 감동으로 연결될 수 있는


유일한 키이기 때문이다. 홀릭이의 맛있는 떠먹여주는 마케팅밥! 성큼성큼 끝까지 갈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