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 TU-8100 ]PCL86 Single Stereo Power AMP Kit
[ TU-8100 ]PCL86 Single Stereo Power AMP Kit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13.07.16 0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용으로 설계된 진공관 PCL86(14GW8)을 사용.

내부 기판위의 점퍼를 바꾸면 가열 전압의 다른 ECL86(6GW8)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은 12V AC 아답터를 사용. 본체 내의 승압 인버터 회로에서 진공관용 B전원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Hum노이즈를 최대한 억제하고, 평온하고 편안한 깨끗한 사운드를 실현했습니다.


CD케이스 사이즈의 콤팩트한 케이스에 초보자도 매니아도 즐길 수 있는

심혈을 기울인 회로와 기능을 쏟은 제품입니다. 번거로운 배선도 없고, 처음으로 진공관 앰프를 조립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독일SIEMENS사제의 PCL86(14GW8)을 채택】

오디오용으로 설계된 복합관인 PCL86 (예를 들면, 관공내부의 간섭 방지를 위한 쉴드가 높음)을 사용하였습니다.


【변경을 통해서 ECL86(6GW8)도 사용 가능】

내부기판상의 점퍼를 바꾸는 것만으로 가열 전압이 다른 ECL86(6GW8)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전원 Hum을 완전 제거】

전원은 12V AC 아답터를 사용하고 본체내에서의 승압 인버터 회로(125kHz 구동)로 진공관용의 B전원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전원 리플이나, 전원 트랜스∼출력 트랜스간의 전자기 유도에 의한 Hum노이즈를 최대한 억제하였습니다.
또, 입력 전압 100∼240V의 AC 아답터를 사용하였으므로, 해외에서도 플러그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질에 대한 집착】

출력 트랜스는 본기기를 위해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새롭게 특성을 개선, 커플링 콘덴서는 무유도 구조의 PP필름 콘덴서를 사용하였습니다.
또 방열을 간섭하지 않고 진공관을 측면과 위에서 잡아 주어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고 화상 방지를 겸한 제진(진동억제)프로텍터를 개발하고 표준장비로 채택하였습니다.
스피커 터미널은 나사식의 바인딩 터미널을 채용, banana plug도 사용가능합니다. 입력 잭(RCA잭 및 3.5mm 3극 잭)은 도금한 제품입니다.


【마이콘에 의한 전원관리】

마이콘을 탑재하고 가열 전원의 soft start 뒤, 정류관과 같이 B전원을 지연+soft start라고 하는 진공관에 어울리는 시퀀스(order)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 오류 감시도 할 수 있어 안전성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진공관 파워앰프에서는 출력 관의 고장, 소켓의 접촉 불량, 납땜 불량 등으로 출력 관의 플레이트 전류가 제어 불능이 되었을 경우에 진공관이나 부품이 소손되는 경우가 가끔 나타날 수 있습니다만 본 기기에서는 마이콘이 중요한 6곳의 전압을 감시하고 있어 이상이 나타나면 가열·B전원을 차단하고 이상 지역을 LED의 점멸로 알려줍니다.


【감도가 다른 2계통의 입력 단자】

일반적인 RCA잭으로 LINE입력에 추가하여 포터블 플레이어 헤드폰 출력에도 가능한 고감도 입력 단자를 3.5mm 잭으로 전면에 마련하였습니다. (양쪽입력은 믹싱)


【종래의 TU시리즈에서 디자인 변화성공】

신호계는 입력 단, 출력 단과도 진공관식에서 본격적이고 가볍게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폭 14cm 깊디 14cm의 혁신적인 콤팩트한 케이스에 담을 수 있는 동시에 조작부는 하나로 되어 있습니다. 심플한 구성으로 어떤 사람이든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케이스색은 노블 메탈릭(라이트 그레이(light gray)류의 실버 메탈릭)입니다.


【공작의 난이도는 더욱 쉽게】

납땜 키트입니다만 모든 회로 요소를 기판위로 구현하고, 복잡하여 실패하는 경향이 있는 wire 배선을 일체 없앴습니다. 어른이나 어린이의 공작 교실(워크숍)등에도 이용하기 쉬운 키트입니다. 조립하기 쉽고 유지보수성도 뛰어난 구조입니다.


【별매의 옵션 세트나 관련 상품】

TU-8100용 dress up option set (OP-8100)

보다 산뜻한 외관을 즐길 수 있도록 dress up option set를 준비했습니다. 심플한 외형으로 데스크 옆이나 위에 올려 두어도 주변의 다른 기기와 잘 어울립니다. 헤어라인이 아름다운 볼륨 손잡이와 절연체 구성, 세련된 외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USB-DAC모듈(PS-3249)

PC의 디지털 데이터 음원을 아날로그로 변환하는 컨버터 모듈입니다.
TU-8100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커넥터도 부속되어 있습니다.


2중심 쉴드 선(1m) (AP-912)

PS-3249을 장착할때 편리한 쉴드 선을 준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