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10:26 (수)
늑대잡는 희귀종 강아지
늑대잡는 희귀종 강아지
  • 아이디어홀릭
  • 승인 2005.04.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베스탄 마스티프라는 종으로 일명 사자개라고 불리며 힘이 너무쎄서 투견장에서는 금지하는 종이랍니다, 전세계 10마리 정도 밖에 없구 가격은 약 5억정도 한다는데, 녀석 참 특이하게도 생겼네..



-----------------------------------------------------------

티베탄 마스티프 Tibetan Mastiff



원산지 : 중국(티벳 지방)



그룹

제 2 그룹 핀셔, 슈나우져, 몰로시안 타입과 스위스 캐틀독

Pinscher, Schnauzer, Molossian Type & Swiss Cattledogs



용도

번견, 반려견



역사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견종 중 하나로 생각되며, 기원전 4천년경 고대 바빌로니아에서 군용견으로서 사용된 것도 이 견종일 것이라고 합니다. 큰 두개부와 몸통을 가진 작업견은 거의 이 견종의 영향을 받았다. 1280년경 마르코폴로가 이 견종을 티벳에서 발견하고 크고 튼튼함에 놀랐던 것을 “동방견문록”에 적어 놓았던 것으로 인하여 티베탄 마스티프라고 불리어지게 되었으나, 그때까지는 모로사스견이라 불리워졌었습니다. 지금의 터어키 주변에서 전투견으로 다수가 사육되었고 알렉산더 대왕이나 쥴리어스 시져의 원정에도 같이 하였습니다. 당시의 로마군 유적에서 날카로운 금속가시가 부착되어 있는 개목걸이가 지금까지 발굴되고 있습니다. 금세기초 티벳에서 영국으로 수입하였으나 번식을 할 때마다 실패하였고 티벳이외의 지역에서는 사육이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었었습니다.

1931년이 되어서야 번식에 성공하였고 동물원에 전시할 정도였었습니다. 마스티프의 어원은 라틴어의 마스티나스(현관)에서 온 것이며 앗시리아(기원전 18세기부터 7세기까지 서아시아에서 융성했던 국가)에서 악마를 쫓는 마스티프상을 만들어 현관에 묻었습니다고 하는 것에서 유래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용맹하고 큰 개였으나 현재의 티베탄 마스티프는 개량이 되어 특별히 크지는 않고 성격도 온화합니다.



수명

10-14년



성질

순종하는 성격에 좋은 번견입니다.



크기/체중

수컷 63.5-68.5cm



암컷 55.8-60.9cm



모양

힘이 충만하고 뼈가 굵은 준대형견입니다. 늘어진 귀이고 털이 많으며, 꼬리를 등 위쪽까지 세운다.





털과 색

두텁고 대단히 많은 하모를 하고 있습니다. 상모도 풍부합니다. 털은 가늘면서 세고 곧은 직모입니다. 비단결 같거나 곱슬털은 좋지 않습니다. 목주위, 대퇴부, 꼬리털 등은 깁니다. 모색은 블랙, 블랙 앤드 탄, 브라운, 골덴 계통, 그레이 계통 혹은 골드 마킹이 있는 그레이 등이 있습니다. 탄은 짙거나 흐려도 괜찮으며, 탄이나 골드 마킹은 눈 위, 다리의 아래쪽 꼬리끝에 있습니다. 흉부의 백반은 허용합니다. 게절에 따라 피모의 밀도가 다르다. 수컷은 암컷보다도 피모가 풍부합니다.



머리

두개부는 크고 중후하며, 주둥이는 사각형에 가깝다. 스톱은 명확하며, 후두부에서 스톱까지와 스톱에서 코끝까지의 길이는 거의 같습니다. 귀는 중간 크기의 하트형으로 두부의 상단에 위치합니다. 앞으로 숙여 두부에 접하여 늘어져 있으나 경계할 때는 세운다. 표면은 부드럽고 짧은 털로 싸여 있습니다. 눈은 중간 정도의 크기로서 약간 둥글고 깊숙합니다. 눈의 색은 갈색입니다. 코는 폭이 있고 콧구멍도 넓습니다. 입술은 잘 발달하였으며, 적당하게 쳐져 있습니다. 턱은 튼튼하고 교합은 협상교합이나 절단교합도 허용합니다. 성견에게는 두부의 눈위에서 주둥이 끝까지에 이르는 주름이 있습니다.





튼튼하고 근육이 잘 발달하였고 활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듀랩이 너무 많으면 좋지 않습니다.



몸통

가슴은 적당히 넓으면서 깊이가 충분합니다. 하흉부는 발의 중간 관절에 까지 이릅니다. 등은 곧고 튼튼한 허리까지 이릅니다. 앞가슴은 충분하게 발달하여 있고 하트형의 흉곽을 하고 있습니다. 엉덩이는 그다지 특별하지 않고 눈에 띄지 않습니다.



꼬리

높이 위치하고 등쪽의 한편으로 말아서 유지합니다. 길이는 중간정도이고 털이 매우 풍부합니다.



사지

어깨는 균형있게 경사하여 있고 튼튼한 골격입니다. 앞발은 곧으며, 발잔등은 힘이 있고 약간의 각도가 있습니다. 전테적으로 튼튼하고 피모로 잘 싸여 있습니다. 뒷발은 힘이 충만하며, 균형있게 굽은 스타이플이고 그 아래쪽도 뼈가 굵다. 발목은 낮게 있으며, 뒷발은 뒤에서 보면 평행입니다. 늑대 발톱은 제거하거나 또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걷는 모양

힘이 있고 여유가 있으며, 탄력적입니다. 속도를 내게 되면 싱글 트랙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